단밍이네 어린 정원
고현경.이재호 지음 / 티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릇푸릇한 초록이 주는 싱그러움과 형형색색의 꽃들이 주는 마음의 풍요로움이 좋아서 가드닝 공부를 해보려고 하던중, 표지부터 너무 예쁜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단밍이네 어린정원이라는 제목부터 너무 귀엽고, 표지가 너무 선명하고 예쁜색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책을 꺼낼 때마다 예쁜 액자를 보는것같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책은 초보자를 위한 가드닝 정보를 담고 있는데 땅 고르기부터, 바닥벽돌설치, 펜스, 출입구등 맨땅에서부터 정원을 만들어낸 부부가 쓴 책이라 같이 로망을 실현해가듯이 보았습니다.

맨처음 정원의 주인공인 꽃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기초적인 지식을 위해서 꽃의 분류와 성장에 필수인 영양소, 식물의 전체 생애주기 순환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또 식물이 성장하기 좋은 온도, 빛, 흙, 수분, 공기등 알려주어서 정원의 환경을 개선하거나 그에 맞는 식물을 선택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후 단밍이네가 정원을 만든 과정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시도했다가 실패했던 과정들을 알려주고 더 개선된 방법들도 알려줍니다.

맨땅에서 부터 하나하나 쌓아올린 과정의 노하우를 실패했던 경험과 같이 알려주어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수월하고 즐겁게 정원을 만들수 있을거 같습니다. 정원가꾸기에서 정말 중요한 흙의 중요성과 놓치기 쉬운 작은 팁들을 알게 되어서 알차고 눈도 즐겁게 봤던 책이였습니다.


이 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