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마흔 수업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김미경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많이 웃기도 하고, 같이 가슴아파 하면서 인생을 많이 배웠습니다. 본인이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서 진실하게 얘기해주시는 걸 듣고, 저의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책을 내신다고 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여전히 정열이 넘치시고 하시는 이야기에는 삶의 성찰이 들어있었습니다.

100세 시대라는 요즘, 인생을 하루로 따지면 40대는 오전밖에 되지않은, 아직 남은 날이 더 많은 시기라는 얘기에 다시한번 힘을 내게 됬습니다. 20대 떄는 불혹인 40세에 많은 것이 이루어져 있고, 고민이 거의 없을거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렇지 않은 현실을 맞닥뜨리고 나니, 60대면 많은것이 이루어 져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는 요즘, 그렇게 되기 위해서 지금 부터 할수 있고, 하고싶은 일을 찾아내서 씨를 뿌려놔야 할것 같습니다. 60이후로 남은 20년을 그냥 보내는 시간으로 지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지금부터 미래 먹거리를 꾸준히 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생각이 성숙해가고 성장해 나가는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나를 건강하게 지탱할수 있는 철학을 가져야 한다는 말씀에 좀더 나를 들여다 보고, 생각을 조금더 뾰족하게 다듬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 볼수 있다는 것은 어려운일이 있을때 버틸수 있는 생각의 힘을 길러주는것 같습니다. 나만 그런게 아니라, 나보다 더 크고 깊은 사람도 겪었단 생각은, 어려움이 그냥 고통만이 아닐수 있게, 위기를 좀더 수월하게 기회로 바꿀수 있는 힘을 주는것 같습니다. 40대의 독자들이 좀더 공감을 하며 읽겠지만, 인생의 여러 고민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내게 도와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이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