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미국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면 좋겠습니다 - 적은 투자금으로 미국 부동산을 살 수 있는 방법
고미연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부동산이라고 하면 큰 금액을 가진 연예인이나 돈많은 재력가들이 한국에서 이미 많은 부동산을 가지고도, 또다른 부동산 분산 투자를 위해서 해외 구매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연예인들이 뉴욕이나 하와이에 집을 샀다는 기사를 보면 부럽다고만 생각했지, 나도 투자를 할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감히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저자가 작은 투자금으로도 미국 부동산을 살수 있다고 하니, 어떤 내용일까 정말 가능할까 기대를 하며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처음 저자가 해외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설명해줍니다. 처음 관심을 가진 해외 부동산은 베트남으로, 직접가서 임장도 하고 준비했지만, 공산국가라는 점에서 부동산의 소유권을 주지않는것에서 매력을 잃고, 미국 부동산의 장점이 해외 투자가들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이책은 미국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저자는 미국 부동산 투자의 A부터 Z까지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미국은 주마다 세법이나 행정들이 너무 다양해서 책에서 모든것을 다루지는 못하고, 미국에서 가장 해외 투자가들의 관심을 받는 하와이를 기준으로 설명을 해줍니다. 완전 초보자를 위한 세세하지만 중요한 부동산 용어부터, 한국과는 너무 다른 점들로 인해서 매매 계약시 고려해야할 점들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큰 자본이 들어가는 부동산 매매시 꼭 필요한 대출에 대해서도 시기와 준비사항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미국은 자본주의의 꽃 답게 대행 서비스가 잘되어 있어서 미국을 직접가지 않고도 임장, 부동산 등기부 조사, 계약금 송금 등등, 비대면으로 오히려 한국보다 믿을수 있는 계약을 할수 있는 여러 방법을 알려주어서, 높게만 보였던 미국 투자의 문턱이 낮아져서, 나도 한번 투자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게하는 정보가 가득한 책이였습니다.


이 책은 컬처블룸에서 제품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