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중해 소중해 너의 마음도 - 5-7세를 위한 첫 회복탄력성 그림책
아다치 히로미 지음, 가와하라 미즈마루 그림, 권남희 옮김, 최성애 해설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2월
평점 :
회복 탄력성은 심리학에서 쓰이는 용어로, 시련과 실패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뛰어 오르는 마음의 근력을 의미합니다. 이 책은 5-7세를 위한 그림책으로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정말 필요한 포인트만 있는 책이라 어른들이 봐도 도움이 많이 될거같습니다.
회복탄력성은 경험을 통해 키우는 힘으로, 유아기때 부모와 보호자의 도움으로 마음의 힘을 키워주면 추후에 정신건강과 대인관계, 학업등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몸과 마음을 지키고, 자신도 꺠닫지 못한 진짜 마음을 알아채는데 필요한 기분입니다. 그래서 부정적인 감정을 잘알아채는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감정도 긍정적인 감정과 마찬가지로 평생 어울려야 할 친구로 인식하고 능숙하게 어울리는 방법을 터득하여 사이좋게 지내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부정적인 마음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적절한 대응방법을 익히는것 또한 필요합니다.
물체마다 탄성이 다르듯이 사람마다 회복 탄력성이 다르기 때문에, 역경으로 인해 밑바닥까지 떨어졌다가도 강한 회복 탄력성이 있으면 원래 있었던 위치보다 더 높이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거나 커다란 성취를 이뤄낸 개인이나 조직은 대부분 실패나 역경을 딛고 더 크게 일어섰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어떤 불행한 사건이나 역경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행복해지기로 선택하면, 부정적인 상황으로 인식함으로서 과소비되는 감정적 에너지를 문제해결을 위한 집중에 유용하게 쓸수 있다는 점에서 회복 탄력성은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이 책으로 아이때부터 회복탄력성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이글은 컬처불룸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