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단어 - 변화를 이끄는 긍정적인 사람의 한 마디
존 고든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에너지 버스]라는 책을 펼친 존 고든은 10년만에 [인생 단어]라는 책을 냈다.

[에너지 버스]라는 책 제목도 힘이 느껴지는데 이번 [인생 단어]또한 제목만으로 힘이 느껴졌다.


즐거워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즐겁다는 문구가 생각나듯 소문구로 ' 삶이 쉬워서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삶이 어렵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다'가 표지에 있다.  긍정적인 삶이 어떤것인지 보여주는 것 같아 내용이 궁금했다.


 1장  힘드니깐 긍정이다

 2장  긍정적인 문화를 만들어라

 3장  긍정 리더의 비전이 북극성이다

 4장  긍정 리더는 믿음의 아이콘

 5장  긍정 리더는 부정적인 생각에 맞서고, 이겨낸다

 6장  긍정 리더가 차이를 만든다

 7장  긍정 리더가 모든 관계의 시작이다

 8장  긍정 리더는 더 나은 미래를 바라본다

 9장  긍정 리더는 목표의 힘으로 사람을 이끈다

10장 긍정 리더는 포기하지 않는다

11장 환경이 '나'를 정의하게 두지마라


목차를 보며 긍정리더?라는 글귀에 살짝 의미를 어떻게 두어야할까라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초반에 읽다보니 저자는 [에너지 버스]와 [인생 언어]가 어떻게 쓰여졌는지 조금 보여주었다. [에너지 버스를]읽지못한 나는 이해가 조금 부족할때 였는데 저자는 [에너지 버스]를 읽지못한 독자를 위해 짧게 줄거리를 풀어주어 궁금증이 다소 해결될수있었다.


'자신이 우주에서 가장 큰 힘을 지닌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기'


사회의 일원으로 생활을 하다보면 어느순간나는 하나의 부품이라는 생각을 하게되고, 부품의 효율성이라던지 이익성이 떨어지면 버려지는 비참함을 생각하게 되는데 ,위의 문구처럼 나 자신이 가장 큰 힘을 지닌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이런 부정정인 생각은 멀리가지않을까라는 생각에 마음에 들었던 문구이다.


'인생에서 최고의 일과 최악의 일을 꼽으라 했을 때, 두가지 사이의 상관관계가 무려 80%나 된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앞으로 계속 나가면 최악의 일이 곧 최고의 일로 바뀔수도 있는 것을 의미'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최고의 일이 무엇일까, 최악의 일은 무엇일까 생각했을때 이 두가지의 상관관계를 생각해보았을 때 저자의 말처럼 일치했다는 생각이 든다. 역시 알고 있던 사실을 이렇게 되새겨줄때 충격을 흡수하게 된다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으로 [인생 단어]를 읽었을 때 리더가 읽어야될까 모든 사람들이 부담없이 읽을수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다.

중간관리자부터 이 책을 읽는다면 필독으로 추천하고 싶어진다.

책을 읽고 난 뒤 몇일이 흐르니 궂이 관리자급의 추천도서가 될수있지만 부담없이 일반독자도 읽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리더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어떻게 해석을 해보면 자신의 삶의 주최자는 자신이고 곧 자신이 리더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인생단어에 가장 핵심은 긍정적인 마음, 긍정적인 생각이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서 주변이 달라진다는 것 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각으로 순간을 맞이하면 그 순간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많은 것이 변할거라는 기대보다는 이러한 변화 속에 자신이 변하는 것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인생 단어.


저자는 포괄적으로 인생단어를 제목으로 했지만, 이 속에 나의 인생 단어는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