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식을 지배하는 사람 무의식에 지배당하는 사람
구스도 후토시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내가 원하는 나를 이끌어내는 무의식의 힘이라는 작은 글씨와 함께 제목에서처럼 무의식을 지배당하는지, 지배하는지의 차이! 
글귀가 나를 이끌듯, 과연 우리 일상에서 무의식이 얼마나 차지하는지 궁금해졌다.

1. 눈을 꼭 감는다.
2. 머릿속으로 '노란색,노란색,노란색'ㅘ고 세 번 말한다.
3. 눈을 뜬다

위의 과정을 하고 문을 뜨면 어떤행동을 할까?궁금하지않았지만 저절로 반응하는 행동! 
노란색을 찾게 된다는것이다. 책을 읽으며 나도 모르게 따라하고 찾았었는데, 나만 그런가 싶어 같이 있는 친구에게 했더니 같은 행동을 했다는 것이 아닌가?

서두에 이만큼 나를 이끌었으니...  책은 순식간에 읽했다.

변화를 꾀하는 나는 그동안 수십번 실패를 한 이유가 이러한  이유였던것이다.

나의 행동에는 의식속에는 내면적으로 안정감, 습관화된것이 있는 것! 
변화를 주고 나 자신을 무의식 속에 지배당하지않게 하기 위해서는 언도하게 해야할까...? 

저자는 그 방법 중에 하나를 알려준다.  

일곱 번 하면 습관이 된다.

일곱 번,, 쉬어 보이고 이곳이 과연 변화를 줄 수 있을까? 운동도 몸에 익숙해지지 위해서는 3개월이고, 우리 몸 속 혈액의 순환에 2개월 가량이 소요되는데 말이다. 일곱번째 해보자!


간단한거부터! 
아침에 일어나 출근한 안아주기!
알아주면 안정을 취하며 마음이 따뜻해지고 등등의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무엇보다도 알아주는 것과 안심을 당하는지 너무 좋았다.
월화수목금토일-
이렇게 하고 나니 바쁘다고 안아주기없이 출근한 날에 허전한지 하루 종일 가며, 마음속에 미안함이 들었다. 
내가 언제부터 안아주기가 습관이었단가? 좋아하지만 부끄러움에 하지않았던 행동을 생각하며 했던것이고, 이제는 이 행동에 내가 의지하게 되었던거 같다.

저자의 말처럼, 무의식을 변화시키기위해서는 무의식을 의식화하고, 변화시키고자하는 행동을 의식적으로 하여 고칠 수 있다는 것이 몸소 체험한거같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그대로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나를 변화시키는데 무의식을 의식화해서 일주일! 일곱 번의 행동변화를 하게 되면 그보다 짧은 시간으로 나를 완성시킬 수 있지않을까?
아마존 자기개발1위 처럼 지금까지의 자기계발, 자신을 변화시키는 책의 종합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엷지만 묵직한 책이라고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