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
김종춘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창업자들.

 [거대한 기회]에 이어 [슈퍼창업자]들을 출간하신 김종춘 작가님의 지식을 볼수있는 순간이었다.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라는 부재처럼 책의 전체에 걸쳐 우리가 지금은 알고있는 사항과 아직도 소식을 접해보지 못한 내용들이 가득이었다.


책의 제목, 저자이름, 로고, 등 간결하지만 꼭 읽어야하는 책과 책장의 질감, 선호하는 종이책이라는 것 등이 부합되어 만들어지 펭귄시리즈를 보며 이런 이유로 펭귄시리즈가 출간되었다는 알게되니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인 기분이었다.


대부분 20대 여성이라면 알고있는 론리슈즈!!!

역시 한켤레 가격에 세짝이라는 새로운 생각으로 시장에 내놓아지면서 의의함을 보였지만 끝내 유행이 되어 붐을 일으킨 것.


" 개가 모범생이라면 고양이는 반항아에 해당한다. 까칠하다가 시큰둥하다가 애교로 필살기를 날린다. 없는 듯하다가, 빠끔히 쳐다보다가, 붕붕 하늘을 난다. 개 스타일 인재보다 고양이 스타일 인재를 기르기가 더 어렵다. 하지만 개에게는 없는 반전의 묘미가 고양이에게 있다 "

 

저자는 성경의 내용을 주로 이루어 이야기를 펼치며 한 단락이 끝날때마다 개와 고양이를 빗대어 이야기를 풀어주었다.


개와 고양이 중 어느 동물을 좋아하시나요? 선호하시나요?


이 물음에 나는 고양이었다.

슈퍼 창업자들을 읽고나면 더욱이 고양이를 선호하고, 좋아하게 될거라는 생각이 든다.


예전과 달라진 현재에 우리는 살고있으면서 적응을 하고 있다. 달라졌다는 것은 누군가의 노력이나 생각으로 변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인데 , 그 변화의 과정을 이책에서는 여러 사례를 통해 간접체험을 할수 있고 변화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았고, 그래서 남다르게 실행했고, 그 결과 남다른 인생을 살 수 있었다. 다르게 보면 다르게 살 수 있다. 완전히 다르게 보면 완전히 다르게 살 수 있다. "


변화를 시도하고 변화를 꿈꾸고, 드림리스트가 있다면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생각을 해야한다.

생각을 하며 무엇을 다르게 볼지는 각자의 능력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종교인이 아니어서 조금 많은 듯한 성경내용에 조금 거리낌이 있었으나 책의 내용과 부합되는 내용이어서 읽는데 크게 부담을 느끼지않았다. 만약 교인이라면 이책을 너무나 사랑할거라는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