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스 - 어떻게 순응하지 않는 사람들이 세상을 움직이는가
애덤 그랜트 지음, 홍지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리지널스

애덤 그랜트 저

 

page 30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우리 운명은 우리가 개철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거죠..."

 

page.77-78

-독창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작업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것도 엄청나게 많이 말이다"

-아이디어 창출에서는 양이 질을 예측하는 가장 정확한 지표이다.

 

page. 309

- " 헌신형 기업들은 다양한 인재를 유치하고, 보유하고, 통합시키는데 훨씬 어려움을 겪는다"

 

page. 325

 성공의 비결은 진정성이다.

 

page. 331

 "나한테 문제를 갖고 오지 마시오. 나한테 해결책을 갖고 오시오."

 

page. 359

"두려움을 친구로 만드는 것이 비결이다. 두려움을 느끼게 되면 더 철저히 준비하게 되고, 잠재적인 문제들을 더 빨리 포착하게 된다."

 

page. 394

 내면 행위에 돌입한다.

 

page. 400

" 나는 아침에 눈을 뜨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싶은 욕망과 세상을 즐기고 싶은 욕망 사이에서 갈등한다.

이 때문에 하루 일과를 계획하기가 어렵다"

 

 

page. 352

"나는 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임을 깨달았다.

용감한 인간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두려움을 극복하는 사람이다. "

: 넬슨 만델라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 셰릴 샌드버그의 린인을 읽었던지라 오리지널스의 들어가기에 셰릴의 서문이 있어 반가웠다.

더욱이 애덤 그랜트와의 사이에 내가 왜 더 반가운건지..

읽으면서 다소 긴장감보다는 친숙함이 더했던 순간이었다.

 

오리지널스의 제목을 보면 얼핏 기본으로 기원으로 돌아가다는 느낌을 느꼈는데,

조금 다른 오리지널스의 뜻이었던거같다.

 

위의  글귀들이 나에게 들어왔던 것은

내가 처해있는 상황에 너무나 와닿았던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간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받아들이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와주었으면 바랬덧 것이 글귀에 뙁~있었고,

모든 일에 있어 철저한 준비가 없지않았다는 것과,

에디슨, 아인슈타인등 이들도 저명해지기까지는 수많은 발명품과 실패, 그리고 빛이 있었다는 것인데,

그동안 나의 노력은 과연 맞는 것인가라는 의문품게되었다.

 

많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거기에 있어 검증을 하는 것에 두려워하지말자라는 결론이 도달할수있다.

 

넬슨만델라의 글귀처럼 용기가 두려움을 극복한다는 또다른 진리를 나에게 안겨주었던 것은 이 책이 있었서이다.

 

 

아마존 베스트셀러라고 하여 읽어보았던 책중에 가장 많은 말을 일목요연하게 나열해준 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마지막으로 창업계획중이라던지 디자인계업을 하는 분에게 더욱 유용하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