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역사 이야기 영어리딩훈련 중세 1 (읽기용 원문 + 해설 + 오리지널 음원) 처음 만나는 인문학 영어 수업
수잔 와이즈 바우어.지소철.심금숙 지음 / 윌북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전달받고나서 펼쳤을때 CD가 있음에 안심이었다.

만약 CD가 없었다면 아직도 책장에 고이 모셔져 있을듯한 예상이된다.

 

이미 교양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세계사라는 제목으로 많은 번역이 되어있었고, 시리즈별로 전체 세계사를 보여주고 있었다.

그 중, 나는 처음 중세1편.

처음 표지에 middle age이라는 말에 , 중학과정인가라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영어에 문외한 편이었으나,

사전의 도움과 책의 중간중간 설명, 그리고 파트별로 우리말로 설명을 해 놓았던 부분들로 인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Foreword만 10번이상 CD와 함께 시작을 하였고,

책의 1/3이 조금의 손떼가 묻을 만큼 되풀이를 했다.

 

책의 순서는 전체 20장으로 나누어져있으며, 역사적 순서대로 되어있었으며,

그 chapter하나하나 넘어갈수록 앞부분을 읽었다면 자연스럽게 넘어갈수있도록 되어있었다.

 

1.The Glory That was Rome

2.The Early days of Britiain

3. Christinaity Comes to Britiain

4. The Byzantine Empire

5. The Mediveal Indian Empire

6. The Rise of Islam

7. Islam Becomes an Empire

8. The Great Dymasties of China

9 .East of China

10.The Bottom of the World

11. The Kingdom of the Franks 

12. The Islamic Invasion

13. The Great Kings of France

14. The Arrival of the Norsemen

15. The First Kings of England

16. England After the conquest

17. Kinghts and Samurai

18. the Age of Crusades

19. A New Kind of King

20. The Diaspora

 

 

중저음의 멋진 남성목소리와 함께 글귀를 따라 읽었다.

중간중간에 기록이 되지않은 부분은  중저음의 목소리를 감상하기에 좋았고, 금새 지나간듯했다.

(그런 부분이 맣지는 않았으나, 처음 따라 읽어갈때는 내가 잘못읽었나라는 생각과 함께 당황했지만,

 어느순간 그 부분을 받아쓰기하는 내가 되었다. 한두문장정도의 오류였으니... 그리 당황하지말고, 감상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록해둔다. )

 

모든 역사에서 그렇듯이 여기에서도 살짝 가미가 된건지는 모르겠으나, 모든 싸움은 여성을 차지하기위해 일으켜졌다는 것과 ,

현명한 여성을 만나야한다는 이야기가 기록되어있어서인지 이 책을 다 읽고 난 뒤 , 나도 모르게 현명한 여자로서 한걸음 다가간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