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교육용 기초 한자 900자 - 문해력을 높이는
미래주니어 편집부 지음 / 미래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검정시험을 쳐볼까싶다가도 한자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 나에게 이번 중학교육용 기초한자를 공부하면서 또 한번 고비를 느낄수있을을 감지하는 기회였던거같아요.
나이 들면서 뭐든 할 수 있다는 마음에 뭐든 할 수 있다는 것이 잘하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하고자하면 끈기와 인내가 필요함을 알게된 시간인거같아요.
책을 받고 봉투를 뜯었을때 중학기초한자가 이렇게 적었었나하며 가벼워졌었는데 안을 보면서 이런 한자가 있렀구나- 내가 중학생이었을 때 이 한자를 배웠었나싶었어요. 부정에서 회피.. ㅎㅎㅎ

이책에는 그런 부담감을 줄어주기위해 하루 9자만!

100일 공부습관을 잡아주는 체계를 이루고 있었어요.
하루하루 보면서 한자를 하루 9자 공부하면 된다고! 너무 좋잖아요~ 좋아요.
더욱이 요즘 사고력 중요시 여기는데 여기에도 적용이 되어있어요.
맞아요. 한자의 한자를 공부하면 파생되는? 연결되는단어, 사자성어를 알려줘요.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죠~ 저는 여기에 얽혀있는 한자공부가 어려웠던거같아요.
한글자 한글자만 공부하면 되는 단순파여서 연결가지에 머릿속 혼란이 일어나서 다시한번 마음가짐을 하고 공부해야하는 시간들이었어요.
매일 매일 하면 한자가 한자한자 알게되며 더불어 공부습관을 형성할수있는 좋은 계기가 될거같아요.
두껍지않은 분량의 책으로 말이죠.

한자기억을 확인하기위해 중간 문제도 나오고 마지막 부분 사자성어를 한번더 보여주면서 마무리가 되어 중학생에게 어느정도 한자를 인식하는 수준에서 공부하고자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