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WAVE 거대한 변화 - 위기는 새로운 기회와 부자를 만든다
김영익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기는 새로운 기회와 부자를 만든다.

#BIGWAVE #거대한변화




준비된 위기는 기회다.

경기침체의 대혼란, 지금부터의 1년이 10년을 결정한다. 위기 속 기업이 주목하는 전문가의 통찰.

김영익 저자.




김영익 저자를 어디서 본거같은데 하면서 검색창을 두드려보다가 다시한번 기억력을 떠오르게 되었다.

맞다맞다~ 경제토크하는 프로그램에서 자주 뵈었던 얼굴. 그리고 경제유투브에서도 봤었던.



주식, 부동산 공부해서 부를 늘리고싶은 마음은 항상 있었지만.. 책 한 두권에서 끝나는 나는 이렇게 다시 기억에서 김영익 전문가를 꺼내어 볼 수 있었다.



이렇게 김영익 전문가의 책이 내 손에 도착~!

우와~! 서평이벤트 지원을 했는데 받게될거란 생각은 못했는데 배달되어 너무 기뻤다.

이책을 통해 얻게될 정보는 어떤것인지 궁금해졌다.



읽지는 않는데 책욕심인지.. 초판인쇄에 저자의 글씨가 담겨있으면 소장각으로 너무 뿌듯한 마음이 있는 나에게 포장을 뜯고 책을 펼쳐보았을때 저자의 손글씨가 인쇄되어있어 감동이 왔다.



감동과 함께 책을 읽어보았다.




책의 목록을 읽어보고 시작한 한장 한장의 책내용들.



최근 뉴스만 틀면 나오는 금리이야기.

가계경제는 허리휘어지면서 이유를 생각하지않고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기준금리인상, 대출금리인상등을 들으면서 마음속에서 어렵다로 단정지어 흘려들었던 내용들이 책의 곳곳에 등장하면서 나의 거부감이 스멀 올라올까싶었지만 의외로 술술 읽혀졌던거 같다.

어쩌면 뉴스로 흘려들었던 용어들이 책에 있어 반갑기도했고 어떤 내용인지 나만의 속도로 이해할수있어서 좋았던거같다.



최근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불거진 많은 여파들이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 알게되는 순간들이었다.



책의 1/3정도까지는 지금까지의 경제의 흐름을 이야기해주었다면 2/3부터는 어떻게 흐름이 진행되는지 알려주었다. 내려갈때 있으면 올라올때 있다는 것처럼 경기의 흐름속 리듬을 익히는 시간이었던거같다.

일고 나서 나만의 이해가 맞는걸까싶을쯤부터 부록형식의 Q&A가 실려있어 고마웠다.

처음 질의부록에 같은 질문하나가 실려있어 나의 눈을 의심하긴 했지만.. 초판만의 매력으로 먼저 출판사에 이야기해주고싶었다.(사진속 세번째 질문이 다음장 첫 질문으로 또 나온다.)

읽다가 궁금증이 생길쯤 부록 질의가 있어 좋았다.






경제관련 도서는 몇일 몇주 몇달 끼고 읽어야 겨우 읽는 나인데 #거대한변화 책은 순식간에 읽게된거같다.

육아의 일상에 녹아있는 나에게 책에 순삭당하는 나를 보며 당황스러웠지만 뿌듯했다.

(마지막 용어사전을 읽을때 벌써 다 읽었어?! 라는 생각이 스쳤었다. )






책 뒷편의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알 수 있는 6가지 핵심 경제 신호.



물가상승률에 1달 선행하는 유가

주가에 1달 선행하는 뉴스심리지수

전기,수도요금에 3달 선행하는 물가상승

물가상승률에 8달 선행하는 주가변동

경제성장률에 3분기 선행하는 장•단기 금리차

물가상승률에 5분기 선행하는 통화공급량



위 6가지만 꾸준히 알아가면 나도 기회를 잡을 수 있겠지라는 생각과 함께 마무리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