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패턴 영어 - 45만 구독 잉툰TV 만화 영상으로 즐겁게!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만화로 배우는 패턴 영어 - 45만 구독 잉툰TV 만화 영상으로 즐겁게!
글 : 잉툰TV 김도균
출판사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출간일 : 2024 년 11 월 25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영어를 다시 공부해볼까?‘라는 생각을 하다가도 두꺼운 문법책 앞에서 무너지고~ ’이번에 정말 영어공부 차근차근 해본다!‘하다가도 지루한 단어 학습에 또 다시 무너짐을 반복했다.

아이에게는 그런 과정응 만들어주고 싶지 않기에 함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책을 찾던 중 <만화로 배우는 패턴 영어 - 45만 구독 잉툰TV 만화 영상으로 즐겁게!>를 알게 되었디.
만화로 영어를? 오홋! 나도 아이도 만화는 좋아하기에 바로 선택했다.

저자 ‘잉툰TV 김도균’님은 약 3.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잉툰TV- 만화로 쉽게 영어배우자의 유튜브인데 약 860 개의 동영이 있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관련 유튜브로 구독해두었다. 또한 저자는 <만화로 배우는 패턴 > 외에도 많은 영어 관련 저서가 있는데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았다.

일단 이 <만화로 배우는 패턴>에는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코믹하고 공감 가는 에피소드를 만화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공감 가는 에피소드에는 친구와의 약속, 회사에서의 실수, 쇼핑 등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겪을 법한 상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에피소드가 만화영상으로 보여지니 글로 읽는 영어책보다 그 상황이 영상으로 남아있어 글로만 볼 때보다 더 기억해내기 쉬웠다.

책에서는 실제 미국인이 입에 달고 사는 가장 빈도 높은 패턴만을 골라 담았다고 하는데, 그 중에 현재 나의 욕구나 느낌을 말할 때 자주 쓰인다는 ‘I feel like...’ 를 가지고 아이와 문장을 만들어 말해보기도 했다.
달리고 싶은 기분이야. I feel like running.
춤추고 싶은 기분이야. I feel like dancing.
노래하고 싶은 기분이야. I feel like singing.
자고 싶은 기분이야. I feel like sleeping.
등으로 지금 하고 싶은 욕구를 넣어서 말하며 책을 응용하며 힘께하니 앉아서 글자로만 읽고 쓰는 것이
아니라 더 재미있게 놀이처럼 영어 공부를 했다.

이처럼 이 책은 이 상황에서는 이렇게 말을 하는거구나. 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영상으로 이해를 돕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이 책에서는 반복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학습체크도 있는데 여기에는 하루에 한두 패턴씩, 5~10분 내외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엊져 있어서 부담감 없이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다.
또한 영상을 보기 힘든 상황에서는원어민의 음성을 들으며 패턴을 익힐 수 있도록 MP3 파일과 QR 코드를 지원하여 리스닝과 스피킹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영어와 한걸을 가까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 공부가 필요하지만 지속적인 학습이 어려웠거나 단순한 학습지 형태의 영어학습이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만화로 배우는 패턴 영어
#잉툰TV 김도균
#시대에듀
#추천영어책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