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차분 쓰담쓰담 어린이 명작 필사 - 우리가 꼭 간직해야 할 가치
박윤희 엮음 / 소울키즈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차분차분 쓰담쓰담 어린이 명작 필사 - 우리가 꼭 간직해야 할 가치
글 : 박윤희
출판사 : 소울키즈
출간일 : 2025 년 10 월 03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쓰담쓰담 이 단어가 주는 따스함이 있다.
태도가 몹시 부드럽고 조용하며 자상한 모양을 나타내는 말인 차분차분과 손으로 자꾸 살살 쓸어 어루만지는 쓰담쓰담 이 단어들이 주는 느낌 따스함 그
따스함을 담은 어린이 명작 필사는 박윤희작가님께서 어린이들이 명작 속 주옥같은 문장들을 직접 필사하면서 정서적 안정과 학습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기획한 도서라고 한다.
그런데 이 책을 살펴보면 글씨를 읽고 쓸 수 있는 모든 연령에게 적합한 도서라 느꼈다.

‘어린왕자’를 시작으로 ‘은하철도의 밤 이야기’까지 많은 명작들 속의 문장들이 나오는데 이 책을 보고 있으니 그 시절의 나를 떠올릴 수 있었고 아이의 입장에서는 동화책으로 봤던 영상으로 봤던 그 장면을 기억하며 함께 이야기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플란다스의 개 의 마지막 장면이 기억나지 않는 성인과 플란다스의 개의 미지막 장면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아이! 빨간머리앤의 만화, 영화, 만화책, 이야기책, 그 외 다수의 굿즈까지 모았던 성인과 빨간머리앤을 최근 만화로 본 아이와의 대화…이 모든 대화에서 함께 읽는 느낌을 공유할 수 있어서 그 시간이 참 좋았다.

명작을 기억하기 쉽도록 필사종이를 준비했다.
필사 내용애 적합한 이미지를 검색하고 글씨를 쓸 수 있도록하니 아이는 이미지를 보며 더 빠르게 책을 생각해내고 글씨 쓰는 것도 (예쁘게 써야한다는 강박 없어짐) 편안해했다.
글씨 하나 하나에 마음을 담아 써야한다고 하니 제공되는 펜의 색상을 변경하며 자신의 마음를 담아낸다.
5명의 친구들이 자기가 원하는 명작을 골라서 필사를 하고 그 종이를 가지고 갔는데 자신이 쓴 글이라 그런지 제법 소중하게 여긴다.

그러고는 다음엔 어떤 명작이 있는지 책장을 넘기며 탐샥하는 과정을 즐겼는데 책장을 넘기다가 발갼하 각 챕터 마지막에 있는 ‘내가 만든 한 문장’의 페이지에서 멈추더니 주어진 질문에 대한 단어를 생각하며 말한다. (왜 여기에서 멈췄는지 물어조니 다른 페이지와 다르게 되어져 있어서 궁금했단다.)
그 후앤 ’내가 남기고 싶은 한 문장을 자유롭게 써 보세요. 라는 질문에는 자기가 필사한 명작에서 한 부분을 기억해내며 말한다.

’생각하며 필사해보세요.‘ 에는 짧게 명작에 맞춰진 창의력을 키워주는 재미있는 질문이 적혀져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함께 이야기 나누니 좀 더 글을 깊이 읽어내는 것 같았다

책 한권에 담긴 명작은 아이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힐링을 선사했다.


#차분차분 쓰담쓰담 어린이 명작 필사
#박윤희작가
#소울키즈
#어린이필사
#명작필사
#집중력향상
#문해력강화
#어휘력
#바른글씨쓰기
#자기격려
#정서안정
#마음챙김
#따뜻한에너지
#좋은습관
#어린왕자
#빨강머리앤
#피노키오
#초등추천도서
#손글씨
#인성교육
#힐링타임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