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달콤한 기분 다산어린이문학
김혜정 지음, 무디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내일은 달콤한 기분
글 : 김혜정
그림 : 무디
출판사 : 다산어린이
출간일 : 2025년 10 월 15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예서, 지우, 다솜, 태리 성격도 꿈도 다 다른 네 명의 주인공들이 “마카오에 가서 현지에서 갓 구운 에그타르트를 먹겠다”는 목표를 세우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네명이서만? 분명이 엄마 아빠가 반대 할테고 아이들끼리 해외여행은 안되는거 저 아이들이 모른다는게 말이되냐?
동화에서 나오는 아이들의 꿈을 바라보는 초등 5학년 여운이의 말이다. 
그러면서도 또래 여자 친구들이 주인공인 이야기가 재미있는지 책은 계속 읽어나간다.

책에서는 친구들과 메세지를 주고 받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는데 5학년 여운이는 단톡방도 하지만 요즘엔 친구랑 SNS DM 으로 대화하는게 더 많다고 한다.
같은 5학년 여아들의 일상이 담겨진 동화이다보니 하고 읽으면서 ‘어, 나도 친구랑 저런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저렇게 푼다고?’ 라며 공감하는 부분도 많은지 계속 읽으며 혼자 이야기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행 경비가 필요했고, 아이들은 이 돈을 모으기 위해 스스로 아르바이트에 도전하는 부분에서는 여운이도 아르바이트가 해보고 싶다고 했다. 
조금 있으면 우리도 김장을해야하는데 그 때 한 번 해보겠냐고 하니 할머니집에서 김장할 때 양념 묻히는 건 어른들이하고 자기는 빈 김치통을 나르고 김치가 채워지면 김치통을 닦는 일만 했는데 주인공들처럼 이번에는 김치에 양념 채우기도 할 수 있을것 같다며 자신만만한 목소리과 행동으로 할 수 있다고 한다. 

김장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면 뭐가 하고 싶은거냐고? 물어보니…. 꿈은 아니고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도 구매하고 콘서트 갈 비용을 모으겠단다. 그 가수의 어떤 점이 좋은거냐? 콘서트 비용이 얼마인지? 책 하나를 통해 우리의 대화는 점 점 길어졌다.

이 책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다보니 아이와 꿈 이야기를 안할수가 없었다.
어떤 일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니. 지기는 좋아하는 연예인을 실컷 볼 수 있는 앤터테이먼트 관련 일을 하고 싶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연예홍보기획쪽 일이 재미있을 것 같단다. 지금도 학교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해 친구들에게 홍보하는데 친구들이 잘 들어주고 몇 명은 자기가 좋아하는 그룹을 함께 좋아한다고 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단다.
자신감 있는 그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그 꿈을 응원해줬다.

#내일은달콤한기분
#김혜정작가
#다산어린이
#어린이동화
#성장소설
#마카오여행
#에그타르트
#꿈을향한도전
#소녀들의우정
#알바체험기
#목표설정
#자발적인노력
#갈등과극복
#초등학생책
#독립심성장
#현실적인어려움
#달콤한결심
#꿈의가치
#희망메시지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