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택의 문밖의 어처구니들 집사TV 오리지널 스토리북 시즌2 4
권수영 그림, 김지균 글, 집사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대저택의 문밖의 어처구니들
원작 : 집사TV
글 : 김지균
그림 : 권수영
출판사 : 서울문화사
출간일 : 2025년 09 월 30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집사 TV를 한번도 접하지 못한터라 원작 집사 TV 부터 궁금했다
검색해보니
크리에이터 집사를 비롯하여 도이, 멜로우, 료미, 푸딩제리, 로희, 현이머 일곱 명의 크루들이 각양각색 매력을 뽐내며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게임 속에서 펼쳐지는 집사와 크루들의 좌충우돌 모험담으로 많은 시청자들에세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아직 유튜브를 보지 않은 지우에게 말해주자 유튜브가 더 재미있을 것 같은데…라며 처음엔 조금 시큰둥하며 책을 펼쳤다.

먼저 선명하고 만화같은 등장인물 삽화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 그래서인지 아이가 유심히 읽어낸다.
이름과 주인공 이미지를 기억하는 듯 한참을 등장엔물 소개를 읽고 프롤로그를 거쳐 본격적으로 책을 읽어낸다.

책에서 설명글과 대화글을 정확하게 나누어서 디자인되어져 있는데 글씨체가 다르고 크기도 조금 다르다. (설명글 - 명조체 두께 보통 / 대화체 - 동글하고 두꺼운)
또한 대화글에서는 등장인물 집사,로희, 또이, 료미, 엘로우, 푸딩제리, 현이머의 말 앞에는 등장인물 소개에서 봤던 캐릭터가 작게 표시되어져 있어 누가 이야기하고 있는지 활자뿐 아니라 시각적으로 한 번 더 알려주어서 아이들의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좀 더 쉽게 구성된 점이 특이했다.

아이들의 실종 사건 발생!!!
마을은 순식간에 공포에 휩싸이고,
사람들은 문을 걸어 잠근 채 불안 속에서 생활.
대저택의 집사와 식구들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내려 함.
범인은 과연 누구?
==>> 지우가 읽고 이야기해준 내용이다. 아이는 끝까지 범인응 알여주지 않고 웃으며 책을 다 읽으면 안다고 하면서 책이 처음 생각했던 것 보다 흥미진진했다고 한다.
어떤 부분이 흥미진진했냐 물어보니 용의자들 그저 평범한 이웃이었다는게 조금 무섭고 진짜 범인을 찾아내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아서 그 과정이 흥미진진했다고 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초등학생 아이들을 납치시도 사건들이 많이 발생해서 부모들 사이에 걱정과 불안함이 많아지고 있다.
아이들이 위험을 인지하는 것이 성인보다는 떨어지고 타인에 대한 낯선 사람에게 쉽게 속아넘아갈 수 있기 때문인데 뉴스나 다른 예방 교육응 통해 아이들에게 닙치의 위험성과 예방 대책법을 알려주는 것고 필요하지만 지금처럼 책을 통해서도 알아가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대저택문밖의어처구니들
#집사TV오리지널
#서울문화사
#아이실종사건
#미스터리모험
#대저택식구들
#비상식적인응징
#무례함퇴치
#유괴범추적
#마을의공포
#푸딩제리
#집사의수사
#수상한용의자들
#통쾌한권선징악
#아동문학
#상식과정의
#가족과우정
#기상천외한사건
#교훈적인이야기
#집사TV시즌2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