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 한 번에 잡는 글씨체 + 맞춤법 습관
모란콘텐츠연구소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 쓰기만 해도 글씨가 예뻐지고 맞춤법이 술술!
글 : 모란콘텐츠연구소
출판사 : 정민미디어
출간일 : 2025년 09 월 25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태은이가 2학년 때에는 담임선생님이 알림장 검사도 일주일에 한 번씩 하니 글씨 쓰는 걸 조금 신경쓰더니 3학년이되니 글씨를 빨리 쓰려고 하다조니 알아버기 힘든 글자들이 조금씩 보이던 중 그냥 필사가 아닌 초등국어에 맞춰진 맞춤법공부 + 바른글씨연습 여기에 스스로학습 까지 모든게 담겨진 책을 발견했다.

이 책을 받고 저자명을 보고 연구소!라고 되어져 있어 무엇을 하는 곳인지 궁금했는데 모란콘텐츠연구소는 국문과, 철학과, 시각디자인과 전공자들이 모인 전문 콘텐츠 그룹이라고 한다. 모란콘텐츠연구소가 현재까지 출간한 책들을 검색해보니 필사관련책이 많았다.

저자는 이 책애 대해
‘손으로 글씨를 쓰면 근육의 사용이 뇌를 자극해서 뇌 발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 책은 바른 맞춤법을 익히면서 동시에 예쁘게 글자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내하는 대로 세 번만 따라 쓰면 글쓰기에 필요한 기초 소양은 모두 갖출 수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책을 펼치면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에 이 세 번의 따라쓰기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져 있다.

1장에서는 틀리기 쉬운 우리말 24개 단어가 나오고, 2장에서는 비슷한 발음 뜻이 다른 말 50개, 3장에서는 헷갈리는 띄어쓰기 20개? 마지막 4장에서는 30개 총 124개의 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태은이에게는 무리하지말고 하루에 한바닥만 해보면 어때?라고 물어보니 한 장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하며 스스로 책을 펼쳐 매일 필사중이다.

필사 시간은 10분 전후라 부담없이 활동할 수 있다. 쓰기 습관을 통해 평생 글씨체와 맞춤법 걱정을 끝내고 우리말 달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을 만나 엄마도 아이도 각자 필사책으로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다.

#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모란콘텐츠연구소_글
#정민미디어
#초등맞춤법
#예쁜글씨
#바른글씨연습
#초등글쓰기
#맞춤법공부
#띄어쓰기마스터
#우리말공부
#받아쓰기연습
#모란콘텐츠연구소
#초등필수
#글씨교정
#외래어표기
#초등국어
#자기주도학습
#하루10분
#손글씨
#뇌발달
#언어능력향상
#초등워크북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