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탐정 천재민
김원아 지음, 김민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스티커 탐정 천재민
글 : 김원아
그림 : 김민우
출판사 : 다산어린이
출간일 : 2025 년 09 월 24 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요술봉 스티커를 든 명탐정 코난을 닮은 성별을 구별하기 어렵지만 귀여운 주인공. (책을 읽으면 주인공의 성별을 확인 할 수 있음 - 태은이는 바로 남자라하고 난 여자인가?ㅋ)이 등장하고 배경이 학교임을 보여준다.

앞면지와 뒷면지 확인 꼭! 해보기^^
주인공의 심리 변화가 나타나져있음.

혼자만의 시간에 만족하던 주인공이 교실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뛰어난 관찰력으로 추리하고 해결해나가는 초등탐정(추리)동화는 진행 속도가 쁘른편이라 지루할 틈이 없었다.
(평소보다 빠르게 책장이 넘어감)

다양한 성격의 친구들이 모여있는 공간에 나서는 걸
불편해하지만 사건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강한 재민이의 해결 방식은 참으로 신선했다.
명탐정 코난에게는 목소리 변조 나비넥타이가 있다면 우리 주인공 탐정천재민에게는 요술봉스티커가 있다.

아이들이 이렇게 노나? 싶은 장면도 있어서 은이에게 물어보니 이런 장난 하는 친구는 없다고… 만약에 있다면 담임선생님한테 엄청 혼날꺼라고… 책에 나오는 선생님은 너무 착하다고한다.

사건 중에 우유급식 장면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거라 우린 이런거 없는데 해당 에피소드를 신기해하며 읽어내고, 금방 투닥투닥하다가도 툭 털어내는 친구 관계에서는 남자들은 그런것 같은데… 여자친구들은 조금 다른 것 같다며 학교 생활 에피소드에 이야기가 술술 나오기도… 추리 동화이지만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사건 해결 과정엔 선생님의 개입이 아닌 온전히 초등학생의 관찰과 용의자 패턴 알아내기 추리 과정으로 친구도 돕지만 스스로도 변화하는 재민이의 모습으로 이루어져서 단순히 추리동화가 아닌 추리성장동화로 생각된다.

태은이는 ‘사건의 재구성’이라는 4컷 만화형식으로 해당 사건을 마무리 지어주는 부분도 재미있다고 한다. 글밥이 적당한 추리동화 추천해본다.



#스티커탐정천재민
#김원아_글
#김민우_그림
#다산어린이
#초등추리동화
#어린이탐정
#교실사건
#재미있는책
#사소한단서
#요술봉스티커
#천재민탐정
#학교생활
#문제해결
#탐정놀이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