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블렌더 3D & AI_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글 : 오상근, 장윤제
출판사 : 성안당
출간일 : 2025년 03월 05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블렌더라는 프로그램은 정말 생소했다.
3D 모델링을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걱정을 왜 했을까? 이렇게 친절한 교재가 있는데~^^
저자 2분의 인사글에는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까지 3D 프로세스에 익숙해지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AI가 생성한 3D 초안을 다 듬고 편집해서 완성하는 능력도 요구됩니다.’ 라고 마무리 하셨는데 완전 공감했다. AI 가 만능은 아니니까. 그만큼 우린 잘 다루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먼저 블렌더라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이 어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는데 다룬 건 아직 잘 모르겠고 (초심자임으로 그저 교재따라 사용항뿐) 무료프로그램이라는 점은 정말 큰장점이었다. 누구나 무료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우린 좋은 선생님만 만나면 된다. 나에겐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_블렌더 3D & AI> 가 바로 선생님이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부터 설치실행까지 사진으로 글자로 설명해주니 쉽게 설치할 수 있었다.
블렌더는 실행 시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져 있는 인터페이스를 각자 편하게 배치할 수 있고 그에 관한 설명도 굉장히 잘 되어져 있지만 일단 기본 인터페이스로 작업해보기로했다.
첫번째 실습으로 테이블 모델링을 했는데 이것 참 사용법이 미숙하다보니 시간이 엄청 걸렸지만 하나 하나 따라하다보면 완성이다^^ 오브젝트 이동과 회전은 정말 재미있었다.
(테이블 아래로 오브젝트가 통과하는 마법까지 :) 해내버림 -> 이건 섬세하지 못한 사용자여서 그렇다)
화분 그리기는 하나만 잘 그리면 쉽게 완성할 수 있는데 화분에 한 송이 한 송이 그려질때마다 어깨가 으쓱 으쓱이다.
강아지 캐릭터 만들기도 해보고 싶어서 했지만 음~ 강아지 몸통 만들기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정성을 쏟은만큼 제법 귀여운 강아지 완성!
애니메이션도 계속 연습하다보면 만들어질테지~
그땐 나만의 캐릭터 나만의 애니메이션도 도전해볼테다.
시작은 항상 두렵다. 하지만 좋은 책이 나를 도와준다면 그 두려움은 금방 사라진다. 블렌더를 처음 사용한 나에게 <3D 모델링 작업과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_ 블렌더 3D & AI> 가 그러했다.
#블렌더
#블렌더3D&AI
#3D모델링작업
#생성형AI활용
#오창근_글
#장윤제_글
#성안당
#자료는무료제공_성안당사이트
#기본모델링
#캐릭터모델링
#애니메이션제작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