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닦기가 정말정말 싫어요 맥밀런 월드베스트
제라 힉스 지음, 최재숙 옮김 / 사파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리뷰의숲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제목 : 나는 이닦기가 정말정말 싫어요! _ 맥밀란 월드베스트
글, 그림 : 제라 힉스
역 : 최재숙
출판사 : 사파리
출간일 : 2025년 04월 20일
서평단모집 : @lovebook.luvbuk

야무지개 팔짱 끼고 시크한 표정 빨간 바지를 입은 주인공 등장에 피식 웃음부터 나온다.
그냥 싫어요도 아니다. 정말 정말 싫단다.  이 귀여운 책은 태은이랑 읽기 보다는 초등학교 입학 전 영유아가 적합하다는 생각에 6세 하준이를 만났다.

하준이에게 이 책응 보여주고 책 제목을 읽어주니
자기는 양치질 싫어하지 않는다고~ 밥 먹고 나면 꼭 양치질 한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하준이는 양치질 잘해서 충치세균이 없겠다. 밥 먹고 양치질 하는거 힘든데 대단하다’고 말하자 ‘뭘요~’란다. ㅋ 

책 앞표지만 탐색하고 마음이 급했던 하준이는 책장을 넘긴다. ’마음에 드는 칫솔이 없어서‘ 라는 문장이 나오자 흥분하게 시작했다.

나는 칫솔 2개 밖에 없는데. 집에서 하나 유치원에서 하나 2개 뿐인데. 말하며 책 속에 칫솔이 하나 하나 숫자를 세기도 하도 칫솔 모양을 찬찬히 탐색한다.

책을 읽다가 2번째로 흥분하기! ‘이렇게 갑자기?’ 이야기 전개가 빨라져서 놀란 하준이. 마지막 반전에는 푸하하하 크게 웃으며 마무리했다.

주인공 빌리가 어떻게 했을까? 물어보니 오~ 나름 재미있는 이야기를 민들어낸다.

독후 활동으로는 가위질이 아직 능숙하지 않은 하준이를 위해 양치놀이를 프린트 해서 작은 그림을 스스로 자르고 놀이를 진행했는데 (양치 놀이 자료는. © soline 님의 도안으로 준비했다) 가위질 보다는 음식을 입 위에 올려놓고 양치질 시키면 세균 날리기에 더 흥미를 보였다.

#나는_이닦기가_정말정말_싫어요!
#제라 힉스_글,그림
#최재숙_역
#사파리
#맥밀란_월드베스트
#세계창작그림책_시리즈
#개구쟁이_빌리
#자기주장_확실한_빌리
#유쾌한_그림책
#양치놀이_독후활동
#뒷이야기_만들기_독후활동
#리뷰의숲 
#리뷰의숲서평단 
#럽북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