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디 아티스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지음, 마르코스 로페스 외 엮음, 이성모 외 옮김 / 브레인스토어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디 아티스트는 스페인 축구스타 이니에스타의 자서전이다. 스페인 축구하면 티키타카가 떠오르는데 그 중심이 되는 인물이다.

세계적인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는 그를 이렇게 표현한다.

그는 존경스러운 사람이다. 마법 같은 축구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겸손하다.

이니에스타의 플레이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낄 것이다.

그의 엄청난 개인기와 빼어난 패스를 보면 축구를 혼자서 할 것 같지만 늘 동료들을 부지런히 찾아다니고 공격수의 입맞에 맞게 패스를 잘 해준다.

흔히 말하는 이타적인 플레이를 잘한다.

이니에스타는 12살의 나이에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라 마시아 아카데미에 스카우트됐다.

어린 나이에도 착실히 훈련을 받고 기량을 쌓아가 마침내 바르셀로나의 주전 미드필더로 자리를 잡았다.

8회의 라 리가 우승, 4회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우승청부사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주었다.

국가대표로 나서도 2회 유로 우승을 차지했고,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조국 스페인의 우승을 이끌었다.

이 책은 이니에스타가 자신의 자랑​을 하기 위해서 쓴 것이 아니라 어렸을 때부터 이니에스타가 어떤 과정을 거쳤고, 유명한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한 훈련들이 잘 녹아 들어 있다.


⁠펩 과르디올라감독은 이니에스타를 이렇게 표현한다.

그는 시간과 공간의 마스터다.


⁠수많은 동료들과 감독들은 이니에스타의 예술적인 감각을 극찬한다.

⁠창조적인 플레이와 빠른 판단력은 보는 이를 즐겁게 한다.


스페인 선수들 중 유독 관심이 갔었던 이니에스타의 이야기를 읽게 되어서 무척 기뻤다.

비하인드 스토리를 읽는 쏠쏠한 재미가 있었다.

이니에스타의 팬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