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첼시 전문가가 되고싶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시리즈 1
이성모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지성의 EPL활약으로 영국의 EPL에 큰 관심이 가곤 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물론 삼성이 스폰서로 있는 첼시, 아스널, 토트넘등 빅클럽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첼시가 가장 궁금했다.

최근 무리뉴감독이 지휘봉을 맡으며 1위를 달리고 있는데 최근 10년간 어떻게 최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는지 궁금했다.

이성모 작가는 첼시의 110년 역사에 대해 궁금증을 잘 풀어주었다.

첼시팬들이 모든 홈경기 시작 전마다 주제가 '블루 이즈 더 컬러'가 어떤 분위기에서 탄생했는지도 알려준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 이전의 첼시는 어떤 팀이었는지도 알게 되었다.

1905년 첼시의 역사는 작은 펍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1차세계대전중에도 경기는 계속되었다.

1920년부터 1945년은 첼시의 침체기였다.

옛날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최근 10년간의 기록등 뒷부분이 더욱 흥미로웠다. 드록신 드로그바와 무리뉴감독의 용병술로 EPL 최정상팀이 되는 과정은 흥미로웠다.

빌레스보아스 감독의 경험미숙부분도 잘 나와있었다.

리버풀에선 최고였던 토레스가 첼시에서는 적응을 잘 못했다.

세스크파브레가스를 영입하며 중원을 장악한 첼시는 현재 2014~2015시즌 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첼시의 우승을 기원하며 응원하겠다.​

EPL에 관심있는 팬이라면 그리고 첼시에 관심있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배경지식을 알고 축구를 보면 더 재미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