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리더십 공부 - 사람도 성과도 놓치지 않는 스마트한 팀장 리더십
박봉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도 성과도 놓치지 않는 스마트한 팀장 리더십을 배우고 싶어서 읽게 되었다.

저자의 풍부한 기업경험을 바탕으로 실생활이 잘 녹아 있었다.

회사를 살리는 팀장은 따로 있다.

1장에서 유능한 팀장은 스스로를 혁신한다 부분은 셀프리더십에 관한 내용이었다.

스스로를 혁신하지 못하는 팀장이 어떻게 팀원에게 혁신하라고 할 수 있겠는가?

팀장은 사무실안에서의 예술가이다.

신뢰할 줄 아는 팀장이 신뢰받는다. 신뢰를 받고 있는 사람은 그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기 위해 자신이 실제 지닌 능력의 몇 배를 발휘해서라도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해내고 만다.

팀장의 부정적인 한 마디다 조직을 병들게 만들기도 한다.

언행에 조심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

팀원을 다룰줄 알아야 진짜 팀장이다.

사람관리에 실패해서 유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진급을 못하는 상사를 여럿 봤다.

팀원에게 권한을 잘 위임해야 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도 남에게 미루기 보다는 적절한 위임을 해주어야 한다.

현명한 피드백은 팀원을 성장시킨다.

회사에서 여러 팀장들을 봤다.

자신의 실적을 위해 부하직원의 금전적손해도 감수하라는 팀장을 본 적도 있다. 정말 어이없었다.

그런 팀장 밑에서 열심히 하는 직원이 있을 수 있을까?

결국 그 팀장은 좌천이 되어서 정리해고 1순위가 되었다.

이 책을 읽고 팀장의 리더십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모든 직장인들에게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