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48가지 비법
제프리 제임스 지음, 문수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현대를 살아가는 직장인은 모두 프리랜서이다.

예전에는 종신고용이었지만 지금은 한 곳에 오래 머무르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다.

능력이 없어보인다고나 할까?

나의 상사는 나 자신이다.

생각이 결과를 만든다.

직접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사의 유형을 파악해야 대응이 쉬워진다.

상사에게 인정받는 노하우는 따로 있다.

최고의 성과를 내려면 내게 무엇이 필요한지 설명한다.

내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납득시킨다.

상사의 목표와 욕구를 이해한다.

내가 주의깊게 본 부분은 이부분이다.

연봉협상을 유리하게 이끄는 비법!

상사는 내가 기대하고 필요로 하는 연봉에 관심이 전혀 없다.

연봉은 내가 재정적으로 회사에 기여하는 액수에 따라 결정된다.

내 주장을 뒷받침하는 정보를 모은다.

구체적인 수치가 붙은 약속을 받아낼 때까지 물러서지 않는다.

사실 회사에서 연봉협상을 할 때 항상 회사의 입장에서 얘기한 것을 수용만 했다.

이번에 연봉협상을 할 때는 내 목소리를 좀 내보도록 하겠다.

또 주의깊게 본 부분은 이부분이다.

쌓여 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비법!

주당 40시간 이상 일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생산성이 떨어진다.

일에서 잠시 벗어나 쉴 수 있는 장소를 찾는다.

갈수록 스트레스가 쌓여간다.

무능력한 상사, 인터넷쇼핑만 하는 여직원

다 나한테만 일을 시킨다.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험난한 비즈니스세계를 풀어나가는 방법을 배웠다.

직장인들에게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