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내가 궁금하다 - 불안한 나 욱하는 나
김정일 지음 / 맥스미디어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회사생활을 하면서 늘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한다.

나의 작은 말 한마디에 상대방이 상처받는건 아닌지 늘 조심스럽다.

나에겐 솔루션같은 책이 필요했는데 딱 이 책이 그러했다.

심리, 정신의학의 대가 김정일작가님의 "나도 내가 궁금하다."

정말 그러했다.

나도 내가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불안을 줄이는 길은 나를 믿고 남을 믿고 하늘을 믿는 데 있다.

걱정때문에 삶이 망가진다.

강박증의 치료원칙은 현실에서 열심히 사는 것이다.

미래는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우울증은 분노가 가득한 병이다.

우울증은 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여러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단순하게 살아야 하고 서로 상호간에 믿음이 중요하다.

내일 어떻게 될까, 난 미래에 뭐가 될까 이렇게 걱정만 늘어놓다가는 오히려 병만 생긴다.

현실에서 열심히 살고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가지려 한다면 강박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미래는 스스로 만들수 있다.

그 누구도 도움을 주지 않는다.

나 자신을 믿고 생활해보자.

인간관계를 가질 때 자주 욱한다면 그 원인을 분석해 보고 욱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욱하는 것은 상대에게도 나에게도 좋지 않다.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