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 한마디 새로운 나를 만나러 갑니다
꿈꾸는사람들 편집부 엮음 / 꿈꾸는사람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방송인 강호동씨가 틈이 날 때마다 명언집을 읽으면서 사람들에게 전해주고픈 메시지를 하루에 한 개씩 알려준다고 해서 명언집에 호기심이 생겼다.

 

새로 출간한 "당신의 말 한마다 새로운 나를 만나러 갑니다"는  크게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살다

둘째 사랑하다

셋째 배우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살다 챕터에는 인생과 시간이라는 주제가 있다.

가장 인상깊은 명언은 생텍쥐베리의 명언인 "행복하게 여행하려면 가볍게 여행해야 한다" 이다.

우리가 살다보면 여행을 떠나고 싶기도 한데 짐을 너무 많이 꾸려서 여행을 하면 여행이 즐겁지 않을것 같다.

 

사랑하다 챕터에는 사랑과 자존과 우정이라는 주제가 있다.

인상깊은 명언은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배우다 챕터에는 공부와 성공과 용기라는 주제가 있다.

인상깊은 명언은 성공의 확실한 길은 크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다.

 

세가지 챕터를 꼼꼼히 읽어보고 내 나름대로 생각을 해봤는데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서 큰 힘이 될 구절들이 많이 있었다.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이 책을 권유하고 싶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