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슬기로운 위스키생활 - 오해 가득했던 위스키의 모든 것들
권동현.김유빈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술은 맥주나 와인 가볍게 마시는 정도였는데 요즘 위스키에 관한 기사들이 많아져서 위스키에 관심이 가는 중이다.

위스키를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으로 오픈런을 한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는지 궁금했다.

오해 가득했던 위스키의 모든 것들이라는 부재가 알려주듯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위스키에 대한 오해에 대해 저자는 알기 쉽게 풀어 나갔다.

위스키 라벨속 숨겨진 정보와 브랜드에 대한 내용은 처음 알게 된 내용이어서 흥미롭게 읽었다.

싱글몰트와 블렌디드의 정확한 정의가 궁금했었는데 싱글몰트는 증류소 원액을 사용했다는 의미이다.

블렌디드는 두 곳이상의 증류소 원액을 사용했다는 의미이다.

중간 중간 이미지로 삽화가 들어 있어 어려운 용어들을 알기 쉽게 만들었다.

위스키의 정의가 스카치와 유럽연합, 미국, 한국이 조금씩 달랐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는 내용이었다.

위스키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이 그림과 함께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위스키 테이스팅과 즐기는 방법은 실제로 위스키를 마시기 전 유용한 팁이었다.

후반부에 위스키에 관한 역사적인 스토리도 흥미로웠다.

미국에서는 모닝 위스키부터 자기 전까지 위스키를 즐길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위스키가 만병통치약처럼 통한다는 루머도 있었다고 한다.

책의 후반부에는 우리나라의 위스키도 소개되는데 처음 보는 위스키 브랜드도 보였고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책을 읽고나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위스키를 구매해서 천천히 음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위스키에 대한 흥미가 높아진 분들에게 이 책을 읽고 즐기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