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023 V-리그 스카우팅리포트 - V-리그 관전을 위한 가장 쉽고도 완벽한 준비
신승준 외 지음, 브이툰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야흐로 배구의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배구여제 김연경의 복귀로 더욱 흥행에 가속도를 붙일 것 같다.

20222023 V-리그 스카우팅리포트 는 V리그를 사랑하는 배구팬들에게 배구를 보는 재미를 더 할 필수품이다.

이전시즌리뷰와 함께 남녀 보수 탑10이 공개되어 누가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여자부는 역시나 김연경, 남자부는 한선수가 최고 연봉자였다.

이번 시즌 전망과 함께 각팀의 장점과 약점을 읽을 수 있었다.

항목별 팀 순위과 표에 적혀 있어 득점과 수비가 탄탄했던 팀은 어디언지 한 눈에 볼수 있다.

각 팀 감독의 새 시즌에 대한 각오와 목표가 적혀 있다.

Best7에서는 영입된 선수와 팀을 떠난 선수가 같이 표기되어 있어 선수들의 이동에 대해서도 보기 쉽게 되어 있다.

각 선수들의 생년월일, 신장, 이적팀, 총 보수 금액들이 자세히 적혀 있어 새로운 선수들과 알지 못했던 선수들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었다.

각 선수들의 사복을 입은 모습과 사인은 덤이었다 ㅎㅎ

여자부는 GS칼텍스, 남자부는 대한항고의 스쿼드가 탄탄해보였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시즌은 치뤄봐야 아는 법

선수들의 부상, 팀 케미스트리 등 변수가 너무나도 많다.

배구를 좋아하는 배구팬들에게 이 책은 교과서와 같은 책이 될 것이다.

배구장을 찾기 전 이 책을 읽고 관전을 하면 재미가 두배가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