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골로 캉테 선수 시리즈 6
선수 에디터스.류청.김정용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골로 캉테는 화려한 선수가 아니다.

박지성 같은 팀에 꼭 필요한 존재이며, 그가 뛸 때마다 팀은 승리에 한 걸음 더 다다를수 있었다.

레스터시티가 2015~16시즌 EPL 깜짝 우승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캉테의 부지런한 중원 장악이 있었다.

이후 프랑스대표팀에서도 선발되어 유로2016 준우승과 월드컵2018 우승이라는 빛나는 기록을 쌓게 된다.

언론에 크게 소개되는 슈퍼스타도 아니고 수비형미드필더로서 관심도가 크지 않은 선수였는데 늘 궁금했다.

그가 소속된 팀은 상위권을 기록했고 높은 승률을 자랑했다.

캉테는 불로뉴에서 활약을 하다가 영국으로 건너가 데뷔하자마자 우승을 차지한다.

아스널의 벵거감독마저 그를 영입하지 못한 것에 후회를 했다고 한다.

풍부한 활동량과 강한 압박은 가로채기와 태클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게 한다.

레스터시티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첼시로 이적한 그는 본격적으로 세계 축구팬들에게 이름을 각인시키고 만다.

포포투시절 수비형미드필더 탑10에서 당당히 1위를 기록한다.

그는 축구외에 다른 분야에 관심이 크지 않았다.

스타가 되고 난 후 으레 좋은 차를 사기 마련인데, 그가 구입한 차는 그당시 3,300만원의 미니 쿠퍼였다.

그당시 스타들이 2억이 넘는 슈퍼카를 몰았던 거에 비에선 상당히 약소했다.

캉테는 월드컵에서 메시를 완벽에 가깝게 틀어막으며 우승을 차지하는데 있어 큰 기여를 한다.

프랑스 대표팀 동료였던 지루는 은골로와 함께 뛰면 우리는 12명이 된다라고 극찬을 했었다.

세계최고의 선수의 반열에 올라선 은골로 캉테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

작지만 강한 선수 캉테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이 책을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