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회사 랩추종윤 - 신박한 뉴미디어 비즈니스의 출현
이주헌.박종윤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0년 11월
평점 :
주식회사 랩추종윤 이란 제목의 책을 처음 본 순간, 아주 특이한 소재의 책임을 직감했다.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랩은 lab 연구실이고, 추는 추멘에서 따온 것이고 종윤은 공동저자인 박종윤의 이름에서 따왔다.
이주헌과 박종윤이 공동으로 연구하는 연구실이라는 뜻이다 ㅎㅎ
축구라는 소재에 관심이 있었는데, 신박한 뉴미디어 비즈니스의 출현이라고 앞표지에 써있는 것을 보고 관심이 갔다.
아프리카TV와 스포티비에서 해설을 했었던 이주헌과 스포티비 캐스터 출신의 박종윤은 회사를 그만두고 공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하기로 한다.
팟캐스트에서 축구에 대한 컨텐츠를 만들고, 주간 서형욱이란 컨텐츠를 만들어서 축구팬들에게 재미있는 컨텐츠로 불리게 한다.
또한 유튜브로 진출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냈다.
책에서는 이주헌의 해설자가 되기까지의 역경과 고난의 역사를 자세하게 소개했고, 박종윤의 신입 캐스터로써의 과정도 자세하게 쓰여있다.
이 책은 뉴미디어 스타트업을 꿈꾸는 젊은 청년가들이 읽어보면 좋을만한 차디찬 현실적 이야기와 참고해보면 좋을만한 경험담을 담고 있다.
마냥 나도 개인방송을 하면 떼돈을 벌겠지 하는 단순한 생각보다, 그 컨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고 24시간 끊임없이 고민을 할 때 구독자와 수입이 생길 것이다.
개성강한 크리에이터 집단인 주식회사 랩추종윤은 앞으로 15년이상 롱런을 하기 위해 지금 이시간에도 불철주야 노력을 하고 있다.
뉴미디어 사업을 꿈꾸는 젊은 청년사업가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