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프리미어리그 가이드북
문성원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20182019 프리미어리그 가이드북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그 이유는 EPL20개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예상을 스스로 해볼수 있어서이다.

저자인 문성원은 인포그래픽 전문기자이면서 네이버에 축구 관련 글을 쓰고 있다.

선수들의 얼굴이 만​화처럼 잘 그려져 있고 슈팅, 패스, 드리블시도, 출전 경기 수 등등 선수들의 스탯(stat)이 디테일하게 나와 있다.

그리고 선수의 연봉 추정가치를 트랜스퍼마켓 과 국제스포츠연구센터 두가지로 각각 써놔서 그 선수에 대한 미래가치를 가늠케 한다.

우리나라선수인 손흥민과 기성용에 대한 평가도 흥미롭다.

손흥민은 이번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더욱 홀가분하게 토트넘에서 뛸 수 있으며 앞으로 미래가치도 상당히 올라갈 것으로 생각된다.

기성용은 스완지시티에서 뉴캐슬로 이적을 하면서 존조쉘비, 디아메 등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맨유, 첼시, 맨시티, 토트넘 등 빅클럽 뿐만 아니라 허더스필드, 카디프시티, 풀럼등 하위권 팀도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많이 풀렸다.

EPL은 재미있는 것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많이 뛰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강등권을 구성하는 하위권들팀의 잔류를 위한 치열한 경쟁이 있어서이다.

하위권 팀들의 감독과 스타플레이어도 잘 알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감독들의 경질순위도 예상할 수 있어서 어느 팀이 강등할지도 예상을 해보게 되었다.

모하메드 살라, 루카쿠, 에릭센 등 잉글랜드 이외의 나라의 스타플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이 있어서 좋았다.

이번 시즌 EPL을 더욱 재미있게 보기 위해 EPL팬들은 꼭 이 책을 읽어보고 축구중계를 봤으면 한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축구를 보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