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3-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가 막바지로 접어드는 요즘
지난 1학기를 돌아 본다면 아직 다 끝난건 아니지만....3학년 1학기를 잘 마치고 나름 성적도 잘 받아온 하해였답니다. 하해는 학습 관련 학원을 전혀 다니지도 국어, 수학관련 학습지도 전혀 하지 않고도 국어, 수학은 물론 사회, 과학 단원평가를 거의 고득점을 받아왔었어요.

다른 과목은 몰라도 수학은  지난 겨울 방학 때 천재교육의 해결의 법칙으로 1학기를 준비한 덕이지요.
그래서 이번 2학기 교재도 미리 준비를 했습니다. 여름방학은 너무 짧기에 좀 서둘렀어요.  해결의 법칙으로 이번 여름 방학 수학 선행을 해볼까 합니다. 물론 엄마표 아닌, 자기주도 학습으로요^^

해결의 법칙은 단계별로 준비가 되어 있는데
개념 + 유형 + 응용 이렇게 세단계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해는 3학년 2학기 연산은 이미 다져놓은 상태여서  조금 쉬운 개념 단계를 뛰어넘고 유형 단계부터 시작하려고 준비했습니다.  하해 1학년때는 이게 개념클릭과 셀파수학으로 전혀 다른 스타일로 나오는 문제집이었는데...지금은 해결의 법칙 시리즈로 묶여 있으니 부모님들이 교재 선택시 더 편리한거 같아요.

 

 

왼쪽이 예전의 최고수준 수학에 해당하는 [문제해결의 법칙 응용편], 일등수학 이구요, 오른쪽이 지금부터 여름방학동안 쭈욱 선행을 진행할 [문제해결의 법칙 유형편] 셀파수학입니다.

어제부터 하해와 문제해결의 법칙 유형편을 가지고 학습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사실 하해는 지난 1학기에 2학기 연산문제를 완료 했기에, 1단원 곱셈 문제는 쉽게 해결을 하더라구요.

 

먼저 각 단원을 여는 페이지에는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각 단원에 대한 만화가 등장합니다. 하해는 이 만화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아이들의 눈에 맞게 단원에 대한 안내를 자연스레 할수 있는것 같아 굿 아이디어 같아요.

 

만화를 본 다음엔 교과서 개념 정리를 읽어보며 기본 개념을 익히고 관련된 문제를 풉니다. 하해는 곱셈 단원을 시작해 보았는데  쉽고 재미난다고 잘 풀더군요.
각 단원의 구성은 다음과 같아요.

 

 

 

문제를 풀어보고 채점을 매겨 보았어요. 역시 쉽게 푼 만큼 많이 맞아 하해 자신감도 쑤욱 올라갔어요.
이번엔 틀린 문제가 없지만.....저는 틀린문제를 따로 정리하는 오답노트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먼저 학습전에 학습 계획을 세우고 단계 별로 제가 체크를 해줍니다. 매일 문제를 풀고 체크 해주면 12주 꼭 3개월이면 끝나게 되어 있네요. 조금 서둘러야 개학전에 선행을 할수 있겠네요.

 

 

해결의 법칙 유형편은 기존의 셀파수학인데 더 잘 정리되어 나왔어요. 본 수학 문제집에 해설집, 그리고 각 단원별 3회씩 단원평가를 따로 준비해볼수 있는 단원 평가 문제집이 별책으로 분리되도록 되어있답니다. 3개의 책이 하나의 묶음으로 되어 있고 분리를 해보니 너무 깔끔하게 잘 분리가 되네요.  

 

 

문제해결의 법칙의 순서는 단원별로
만화->개념정리-> 유형익히기 -> 오답피하기 ->응용다지기 -> 단원 평가 순으로 되어 있답니다.

 

유형익히기

 

오답 피하기

 

응용다지기

 

단원 평가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 유형, 응용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는데 아이에 맞는 책을 잘 선택하여 선행을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유형 셀파수학을 택했구요. 학기중에 병행할 목적으로 응용일등수학도 준비 해보았어요.

 

 

3학년 1학기 때는 수학, 국어 문제집 이외에는 준비를 못해 단원 평가 준비하면서 오직 교과서로만 하려니 좀 답답하더라구요. 하해가 문제를 풀어보고 준비해 보고 싶다고 하여 2학년 문제집들을 우등생으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선행이기 보다는 복습용이구요

맨위의 해결의 법칙 유형으로 이번 여름방학 선행학습을 시작 한겁니다.

 

짧은 여름 방학, 아이와 여행 계획도 많이 세우고 많은 체험도 할 예정이지만 다른건 몰라도 수학 선행은 꼭 시키려고 합니다. 자기 주도 학습으로 ....개념만 엄마가 조금씩 설명해주면 지금까지는 잘 따라왔기에 이번 여름방학에도 해결의 법칙 유형으로 선행을 하려고 합니다.

자기 아이에게 맞는 교재 선택은 필수겠지요?
하해야, 이번 여름방학도 잘해보자!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7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체험을 통한 느낀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