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마법의 매직카드 즐거운 동화 여행 59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정말 유명한 서연이 시리즈 , 하지만 환타지 동화인 서연이 시리즈를 하해는 이번에 처음 만났다.
워낙 책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야기의 흐름이 흥미진진 한지 앉은자리에서 단숨에 읽어버렸네요.
읽고 또 읽으며 서연이 시리즈를 더 사달라고 하네요

서연이와 마법의 매직카드 책표지

책표지가 공주스러운게 아이들, 특히 여자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
여성스러운걸 좋아하는 하해도 많이 좋아했네요. 이야기를 읽으며 이혼한 가정의 아픔도 이해할수 있을 것 같고, 서연이 처럼 매직카드를 가지고 싶다고도 했어요. 하지만 돈이 최고의 행복이 아니라는 교훈도 얻을수 있는 따뜻한 책 이랍니다.

 
▲ 하해가 서연이와 마법의 매직카드를 읽고 쓴 독서록

매직카드가 부럽다가, 매직펜으로 바꾼후 로또에 당첨되어 많은 돈을 받게 되었지만 가족의 행복을 잃어버린부분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한 흔적이 보입니다. 그러면서도 서연이보다 더 많이 적립되는 매직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다운 발상도 하는 모습입니다.

이책 이후 서연이 시리즈를 원츄해서 계속 사주어야 할것 같아요.

 

 
▲서연이와 마법의 매직카드 목차 , 단락으로 구성되어 글밥이 있는 책이지만 3학년 올라가는 하해도 금새 읽었어요. 

▲서로 다른 처지의 아픔도 살펴 볼수 있고, 본인의 아픈점이 있다면 해결하는 방법도 배울수 있지 않을까요?
 
 

작가 후기를 읽으며 우리 사회에서 어른인 나를 비롯하여 아이들까지 돈의 위력에 대해 맹신하며 돈이면 다 된다는 생각을 많이들 갖고 살아간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돈이면 무엇이든 다 될것 같고 더 행복할것 같지만 더 중요한 다른것이 많다는 것을 자연스레 깨우칠수 있는 동화입니다.

 
▲ 서연이와 마법의 매직카드 마지막 페이지의 노래

행복을 위해 지켜야 할것, 돈보다 더 가치를 두어야 할것에 대한 생각을 해볼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아 저학년이나 중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