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이지만 꼭 필요한 요리책 죽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1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in-12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가끔이지만 꼭 필요한 요리책

죽!!!!!"

왜,,,,,,우여곡절이냐구요????

이책이 일욜밤에주문했는데

결재오류가되어서

화욜에 취소가 되고 ,,,,


다시 화욜에 주문했는데

오늘 수요일,,,,,

다른집 우체통에 들어있는걸

아침운동길에 찾아왔죠 ㅎㅎㅎㅎㅎ


원래는 어제밤에 도착해야하는것인데

아침운동길에 확인하니 배송완료라고 되어있어서

집중심으로 양옆을 찾아보니

뙇!!!!!!!

kin-37

제가 촉이 좀,,,,,,,,좋습니다 ㅎㅎㅎ

찾았으니다행이죠




죽을 만들어보기전에 내용을 조금살펴보고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제목처럼 가끔이지만,,,,그래도 필요할경우가있으니

무시할수없는죽!!이죠 ㅎ


죽~~~하며는,,,

아프거나,,,속이안좋을때....

체했거나 입맛이 떨어,,,(?)....뭐그럴경우

생각나는데요


요즘 죽을 식사대용으로 판매하는가게들이 많잖아요

근데 왠지 죽은 사먹기 아깝다는

도둑놈(?)같은 심보가 ㅎㅎㅎㅎ


그래서 찬찬히보고

두고두고 만들어보겠습니다



목차의

죽의 종류에는


* 바쁜아침식사대용 아침죽


*아플때 영양죽


*입맛을찾아주는별미죽


*기운을북돋아주는보양죽

 이렇게 있구요


순한맛의 아이죽

지친속을달래주는해장죽

매콤한얼큰죽

가벼운죽들도 소개되어있답니다




이외에도~~~

성공죽의 세가지포인트

불의세기

다루어지는도구들,,,,

재료의계량방법

죽하나에 어울리는 반찬에대하여도있으니

요거요거 한권이면

죽의 세계(?)를

모두 섬렵할수있겠죠^^


저는 요페이지마음에 들어요,,,

계량기가없거나 빨리 만들어야할때

손의크기에비교하여

재료를 측정할수있는방법!!!

요것만 알면 어떤 요리든지

뚝딱만들어 낼수있으니까요



우리가 죽을 만들때는

흰쌀이나 그외 다른잡곡으로도 만들어 먹는데요


TIP!!!


처음부터 쌀이아닌

남아있는 흰쌀밥으로도 죽을만들수있는방법을 알려줍니다


급하게 빨리만들어내야할땐

흰쌀을 불려서 만드는것보다

이렇게 완성된 밥으로 죽을만들어내는것도

시간이 절약되니까요




제가 만들어먹어보고싶은 죽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일쉬울듯한(?)


15분만에 끓이는아침죽!!!

"참치채소죽~~~~


참치는집에도있고,,,참치를닭가슴살로 대체할수도 있다니

채소를다져넣으면

잘어울리는 죽을듯하구요




낙지의 오돌오돌~~~한맛과

콩나물의 아삭함

고추장의 얼큰함이좋은


입맛을찾아주는 별미죽

"콩나물 낙지죽!!!"




표고버섯의 풍미와

계란의 영양이더해져

아플때 먹기좋은


"표고버섯 달걀죽"



그리고,,,,

몸에 활력을 넣어주는

뭐니뭐니 해도

전복이 들어간


"버섯전복죽"

happybean-11

영양가있고 부드러운 죽을 먹으면

속도 편해질듯하구요

따뜻한 온기가 마음을 위로해줄듯도하구요

뭔가 몸의 기운을 북돋우워줄것같지않나요 ㅎ


kin-36


우여곡절끝에 만난

"가끔이지만 꼭 필요한 요리책 죽"

 찬찬히 살펴보았으니

이제 맛있게 만들어보고

다시오겠습니다

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