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밀의 미술관 - 서양미술, 숨은 이야기 찾기
최연욱 지음 / 생각정거장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표지를 보며 미술관에 있는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해주나보다...그런 생각으로 미루다 읽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가슴이 찌리리........시작하며를 읽는데 왠지 모르게 가슴이 다 뭉클하네요.
미술을 정말 사랑하는 모습도 감동이지만 이태껏 걸어온 발자취를 소개하고 책을 집필하기까지..
물론 별 다른 내용이 없다고 하면 그럴수도 있겠지만 왠지 모르게 가슴 뭉클하네요.
나는 늙어가는가....................그런 생각이 들정도로.ㅠ

비밀의 미술관.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보다 몰랐던 내용이 더 많길 기대하고 책장을 넘겼어요.
왜 그런 욕심있잖아요..그림에 대한 해설이나 내용을 이 책 저책...이 매체 저 매체서 보면 흥미가 없어지잖아요.
내가 몰랐던 내용을 접할수 있는 그 흥분됨...어쩌면 충족될 나의 그림에 대한 지식...그런것에 기대를 걸었습니다.

책을 넘겨 읽을수록...나의 뇌는 지식과 정보가 충만해지는것만 같아요.
그림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화가의 이야기..화가의 생활..그의 사고까지...
필요한 성경 구절도 함께 있어 읽을거리가 정말 풍부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줬구나 ..그런 생각과 부단히 노력을 많이 하셨구나..그리고..작가님 대단하시구나...^^

아이들과 전시회나 미술관을 많이 찾는 편입니다.
그저 그림만 감상하고....미리 찾은 내용과 책자를 통해 설명을 이해하는 편입니다.
그래서...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에 공감을 하는 편이였어요.
그렇게 어정쩡하게 알던 그림을 더 자세히 알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너무나 많은걸 배운 느낌입니다.
반 고흐의 정신세계를 이해하고 그림을 보도 감동할수 있는 힘....그런 힘을 배웠어요.
화가의 일생을 알게 되고, 새로 알고, 다시 알고....그렇게 그림을 보니 명화임을 알겠습니다.
기대이상으로 멋진 책을 보게 되었군요.혼자 만족하며...고딩 아들에게도 권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