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 천연화장품 88가지 레시피
김현주 지음 / 처음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는 비누부터 치약, 로션, 크림까지 화장품과 세정제의 레시피를 다양하게 참고할 수 있는 책이다. 레시피가 정말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이 한권으로도 필요한 제품은 다 만들 수 있겠다 싶을 정도였다.


페이지마다 왼쪽엔 완성품의 사진이 크게 들어있고, 오른쪽에는 주 재료의 효능과 제품의 기대효과, 필요 재료와 만드는 법이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첨부되어 있었다. 참고로 재료의 용량이 ml, g 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의 레시피를 따라하려면 계량저울은 필수다. 굳이 이 제품만이 아니라 비누나 화장품을 만드려면 계량저울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한다.


​나는 수딩젤과 녹차비누, 시어버터 핸드크림 레시피가 눈에 들어왔다. 건성이라 이런 레시피들에 눈길이 갔는데 본인 피부 타입에 맞게 만들어 쓸 수 있도록 탈모방지 헤어제품부터 지성을 위한 제품들도 많이 있었다.



부록에는 레시피에 들어있는 다양한 에센셜 오일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어 참고하기에 좋았고, 캐리어 오일, 베지터블 오일이라고도 불리는 기초 오일에 대한 설명도 첨부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중요한 각종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도 알려주고 있어 좋았다. 임신중 조심해야 할 오일이나 뇌전증 일 때, 신장관련 질환이 있을 때, 고혈압일 때 그리고 반려동물에게 적용할 때 주의할 점 등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안될 에센셜 오일들을 참고할 수 있다.


그리고 비누를 만들 때 참고가 될만한 지방산의 특징과 각 오일별 가성소다와 가성가리 값과 오일별 지방산의 비율도 표로 들어있어 비누를 만들 때 편하게 참고할 수 있겠다 싶었다. 거품이 조밀한 비누를 만들고 싶은지 촉촉한 비누를 만들고 싶은지, 세정력이 강한 비누를 만들고 싶은지 만들고 싶은 비누 스타일에 따라 오일의 종류가 달라진다.


레시피부터 부록에 담긴 유용한 정보들까지 다양한 화장품과 세정제를 만드는 데 이 책 한권으로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꼼꼼하게 담겨 있었다. 직접 화장품이나 비누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이 책이 많은 참고가 될 것 같다.






무상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