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 해적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데이비드 롱 지음, 해리 블룸 그림, 이섬민 옮김 / 스푼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두꺼운 역사책보다 이런 어린이 역사책에 관심이 간다. 요즘 나온 그림책을 보면 성인인 나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잘 나오는 걸 같달까.

구석구석 역사 어드벤처 해적편은 어린이 지식 그림책이지만 어른인 나도 너무 재밌게 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원피스나 캐리비안의 해적 같은 영화나 만화를 보며 자란 세대지만 한번도 해적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알아볼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역사 어드벤처 시리즈의 3번째 책이 해적에 대한 거라니 궁금하기도 하고 일러스트도 내가 좋아하는 너무 귀여운 그림체라 읽어보고 싶었다.

막상 받아본 책은 내 생각보다도 크기가 훨씬 커서 첨엔 당황했지만 안에 내용을 한장한장 펼쳐보니 너무 재밌어서 금새 빠져들어서 읽어나갈 수 있었다.

설명과 함께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책을 좀 더 적극적으로 읽게 되었달까. 덕분에 그냥 글로만 된 책을 읽는 것보다 기억에 더 잘 남는 것 같았고 대부분 몰랐던 정보들임에도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책을 읽다보니 황당하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한 내용들도 있었는데 첫번째로 신성한 교회가 해적들의 술집이 되기도 했다는 건 정말 당황스러웠다. 다른 곳도 아니고 교회를 술집으로 쓰다니.. 그 부분을 읽고는 헉 했다. 설마 운영중인 교회를 침략해서 술집으로 쓴 건 아니겠지.

항해에 관한 부분에서는 해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었는데 나침반을 직접 만들어서 썼다는 게 신기했다. 못에 자석을 문질러서 물에 띄우는 식으로 나침반을 만들었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되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나중에 자석이 보이면 한번 직접 해봐야겠다 싶었다.

충격적이었던 부분은 아무래도 시대가 시대인 만큼 다친 선원이 생겼을 때 의사가 없으면 목수가 나무를 다듬는 도구로 수술을 집행했다고 하니 정말 경악스러웠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나무 깎는 칼로 사람을 수술하다니.. 술이나 불로 소독한다고 해도 너무 투박한데 과연 얼마나 살아남을 수 있었을지. 수술하다가 쇼크사 하지 않으면 다행이지 않았을까.

영화나 만화로는 잘 몰랐던 해적에 대한 얘기들은 실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원피스와 캐리비안의 해적을 보고자란 세대라 그런지 바다를 떠올리면 두려우면서도 낭만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더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읽고보니 생각보다도 더 재미있어서 전작인 이집트편과 성 편도 궁금해졌다. 나중에 기회되면 꼭 읽어봐야지.



이 글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