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 월급이 부족한 직장인이여, 시작하라!
해밀(박하나)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 전 전세로 살던 동네에서 지금 동네로 이사오면서 빚을 내서라도 집을 매매해야 하나 가족들과 고민했지만 집값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며 지금 사는 동네로 다시 전세로 이사왔었다. 그리고 4년후 그때 매매할까 고민했던 아파트 집값이 2배 이상 오른걸 보면서 그때 매매했어야 한다고 후회했었다.


물가와 집값은 계속 오르고 월급은 제자리걸음인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수입을 더 늘릴까 고민되어 퇴근 후 부업으로 할만한 것들을 이것저것 건드려 봤었다. 블로그 운영하기, 공모전, 책 삽화그리기 등 몇가지를 해봤지만 들인 시간 대비 원하는 만큼 수익을 내주는 것이 없어 최근에는 스마트스토어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선뜻 뛰어들자니 물건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판매하는 건 재고부담이 컸고, 위탁판매로 하자니 가격경쟁력이 떨어질 것 같아 몇가지 상품을 골라놓고도 뛰어들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 딱 내가 원하는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라는 책이 있길래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 또한 월급만으로는 죽기 전에 절대 내 집 마련을 못 할 것 같아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했다고 한다. 놀랍게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한지 한달만에 월 매출 1000만 원 이상을 달성했고. 현재는 스마트스토어에 정착해 강의까지 하고 있다고 한다.


책에서는 독자에게 월급 외 부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 지금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은 사람, 나의 능력을 올리고 싶은 사람, 나의 사업을 별도로 하고 싶은 사람 4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이 책을 끝까지 읽으라고 한다. 이 책이 만들어진 이유가 '투잡과 부업' 목적의 스마트스토어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만든거니까.


리스크가 클수록 시작이 어렵고 스마트스토어도 처음 시작하려면 사업자등록증부터 어디서 물건을 가져와야 하는지, 마진은 어느정도 남겨야 하는지, 세금처리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야 할 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런데 이 책에는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저자의 운영 노하우까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담겨있었다. 위탁판매 기초 이론부터 스마트스토어 개설하는 법, 매출을 올리는 전략과 CS방법 그리고 중간중간 첨부된 팁까지 어느하나 버릴 것 없이 유용한 정보들로 가득찬 책이었다.


아무래도 물건을 판매하려면 일단 소비자의 눈에 띄는 게 중요한데 그것을 위한 키워드 선정방법이나 가격경쟁률을 갖추기 힘든 상황에서 가격경쟁을 피하는 법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어 이런 걸 책으로 이렇게 알려준다는 게 놀라웠다.


부업이나 투잡으로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앞둔 예비 창업자라면 필히 이 책을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겪을 시행착오를 분명 줄여줄테니까.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