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개정판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돈이 모든 걸 해결해 줄 순 없겠지만 삶에 있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행복에도 관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나는 돈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 마음으로 부자들의 비밀이 궁금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하브 에커는 20대 때 여러번 사업이 망하고 세번째로 집에 기어들어가 지하실 스위트룸에서 빌붙어 살고있을 때 상당한 재력가였던 아버지의 친구분에게 충고 한마디를 듣게 된다. 부자들의 생각은 대체로 비슷하고, 대개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생각은 전혀 다르다는 것이었다. 그러니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처럼 생각하면 된다는 것이 아버지의 친구분이 하는 얘기였다. 하브 에커는 그 얘기를 듣고 어차피 인생이 잘 흘러가고 있는 것도 아니니 부자들의 생각을 연구해 보기로 마음먹는다. 그리고 자신의 삶으로 스스로 시험을 해보고 성공을 이룬다.


그는 세상은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는 것을 생산한다고 말한다. 이것이 자연법칙이라고. 그러니 자연의 일부인 인간이 이에 따라서 살면 삶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이와 반대로 살면 삶이 고달파진다는 것이다.


뿌리가 있으므로 열매가 열리고, 땅속에 있는 것이 땅위의 것을 만들듯이 생각이 감정을 만들고, 감정이 행동을 만들고,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 하지만 그 생각은 우리가 자라며 입력된 무의식에서 출력된다. 그러니 생각을 바꾸려면 무의식에 프로그래밍된 경제 청사진부터 바꿔야 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하면서도 돈과 부에 대한 생각이 잘못 프로그래밍 되어있는 부분이 많다는 걸 깨닫고 놀랐다. 나름 그동안 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많이 바꿨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부자들과 다른 생각을 갖고있는 부분이 무척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음으로써 내 안에 잘못된 생각들을 많은 부분 인식할 수 있었다. 부자들의 마인드가 궁금하고 스스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과 성공에 대한 뿌리부터 바꾸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