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기초 드로잉 - 증보판 알기 쉬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지음, 권은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체드로잉을 공부하려고 했던 사람이라면 앤드류 루미스와 B.호가스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20대 초반에 인체드로잉 책을 구매하려고 교보에 가면 해당 매대에 제일 위에 있는게 두 작가의 책이었다. 그 당시 드로잉계의 양대산맥처럼. 개인적으로는 다이내믹 인체드로잉은 근육이 너무 과한 느낌이라 마음에 안들어서 앤드류 루미스의 인체드로잉과 손과 얼굴 드로잉을 구매했었다. 개인적으로는 앤드류 루미스의 그림체가 더 예뻐보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에 마침 앤드류 루미스의 기초드로잉 증보판이 나왔길래 얼른 신청해서 받아보았다.


이 책은 인체드로잉 책에서 다소 아쉬웠던 투시 관련 부분이나 빛과 명암 관련 부분들까지 드로잉에 있어 아주 기초적인 부분들이 잘 나와있는 책이었다. 예전에 내가 보았던 친절한 투시원근법이라는 책도 입문자에게 맞게 투시를 쉽게 설명해준 좋은 책이었는데 이 책은 그 책보다 조금더 어렵지만 투시에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책이었고 기초적인 선긋이, 크기 재기, 빛과 명암까지 전반적인 드로잉의 기초를 얕게나마 다 담아낸 책이었다. 때문에 알기쉬운 기초드로잉 책은 이미 투시나 빛과 명암, 선긋기 등 어느정도 그림을 그려본 사람보다는 그림에 처음 입문하는 입문자에게 적합한 책이 아닌가 싶다. 나는 인체해부학이나 빛과 명암, 투시 등등 드로잉의 기초적인 부분들을 그때그때 필요할 때마다 따로따로 구매해서 봤지만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나처럼 하기보다는 이 책으로 전반적인 기초부분을 어느정도 숙지하고 그때그때 필요한 책을 추가적으로 구매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일 것 같다. 전반적으로 드로잉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에게 좋을 법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