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라 런던이 저자인 책이 몇권 있다능.
가장대표적인게...사진, 사진학강의 일꺼고....그외 사진실기라던지 기타 몇권이 있뜸요.
원래 사진관련책자하면....."사진학개론" 이고,
"해뜸"이나 "눈빛" 출판사가 대표적이고, 특히 "해뜸"의 사진사상/사진이야기/조형과사진심리학/사진기술개론/사진조명학/인상사진표현기법
등은 사서 읽고 평생갖고 가야할 책임요.
"눈빛"의 '존시스템' 같은 책 역시 교과서와 같은 책임요.
하지만, 이런 책들은 책자체의 내용이나, 읽고이해하기 편함. 책의 종이재질이나, 활자인쇄등에서 어려운 책임요.
그러다가 등장한게 20여년전의 "미진사" 에서 출판한 "사진" 임요 [바바라런던의 초판]
일단 책이 종이 재질, 책의 크기, 인쇄면에서 기타 사진관련책들과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가 되서 출판되었고,
내용역시 가장 기본적인것을 가장 알기쉽게 표현하고 서술하였뜸요.
이 책이 워낙 출중하다보니, 몇몇 사진학과에서 교재로 활용하기 시작했고, 시간이 흐르다보니 자꾸 내용이 추가되고
2판, 3판이 등장함요.
또한 개론의 형식을 빌려서 출판되다 보니, 좀 세밀하게 할 부분들이 있기에, 이건 다른 이름으로 책이 다시 나옴요.
[사진실기 등등]
근데, 이책이 조낸 인기를 끌다 보니, 장사속에 밝은 출판사가 판권을 끌고 감요.
동시에, 기존의 "사진"의 내용을 이어가는 책과 강의용으로 개편한 "사진학강의"의 두권으로 세분화(?) 시킴요.
결론은 "사진"과 "사진학강의"는 90% 이상의 내용이 같음요.
단지 . "사진학강의"는 한국저자가 참여해서 학원이나 학교에서 교재용으로 쓸수있게 내용이 좀 바뀌었을 뿐임요.
끝으로 덕후들이 꼭 읽으시면 좋을 책 추천드린다능 [ 기술서적으로 인물사진이나 빛에 관심있으신 분들]
해뜸 / 사진조명학
해뜸 / 인상사진표현기법 - 두권모두 좀 오래된 책이지만 내용은 대박임.
영진닷컴 / 사진의완성,빛그리고조명 - 근래에 나온 기술서적중에 위의 두 내용을 맛보기로 보여준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