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탭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갤럭시탭의 모든 것 ㅣ Using Bible 시리즈 3
강현주.조경국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갤럭시S가 베스트 셀러 상품이 된후 출시된 갤럭시탭은 7인치라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네비게이션과 비슷한 크기라는 장점/(혹은 단점)때문에 많은인기를 얻었다.
액정 크기가 크기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의 직업이나 취향, 이용도등에 따라 탁월한 선택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동영상 강의등을 자주듣고 전화통화는 그다지 많이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다. 나 또한 전화 통화보다는 동영상감상, 게임등을 자주 즐기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었다. 단지 전화 통화할때 스피커 폰으로 해야 되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내 통화를 듣지 않게 하거나 매너를 지키려면 블투스를 따로 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전자 기기 등을 못다루는 편은 아니나, 그래도 처음으로 거금을 투자해서 구입한 제품을 잘쓰기 위해서 이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컴퓨터를 다루는 책이나 카메라의 기능을 설명하는 책등의 전자기기 바이블등은 단점이 있는데, 처음부터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너무 세세한 것까지 설명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일로서 독자가 어느것을 알고 어느것을 모르는지 각자 다르기 때문에 그럴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해가 가면서도 그런 부분에 신경쓰이는 불편함도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컴퓨터에 관한 서적도 알거나 다른 책과 중복되는 내용이 많기에 매우 불편하다. 전자 기기를 어느 정도 다룰줄 아는 사람은 이 책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정보가 반이하 일것이다. 그러나 한가지라도 모르던 정보를 유용하게 건질수 있다면 그것도 좋겠다. 내경우에는 기계를 만지작 거리다가 그냥 알게된 부분이, 그러니까 이책에서 이미 아는 내용이 책의 50%이상이었다. 컴퓨터를 따로 배워본적은 없지만 286시절부터 접해봤기에 그래도 잘 다루는 편이다. 그래도 알지 못했던 유용한 정보 들이 상당히 있어서 도움도 많이 되었다. 특히 유용한 앱의 정보를 소개한 부분이 좋았다.
아이폰과 경쟁을 하며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를 올린 갤럭시 씨리즈. 그러나 역시 단점은 아이폰보다 앱이 다양하지 못하고, 그마저 늦게 출시된다는 것에 있다. 기존에 히트했던 앱의 후속편이 나와도 바로 나오지 않고 아이폰보다 몇달 늦게 나오는 것은 사용자로서 짜증나는 일이 아닐수 없다. 이것은 삼성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앞으로 헤쳐나가야할 과제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