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덕끄덕 세계사 1~3 세트 - 전3권 - 술술 읽히고 착착 정리되는 끄덕끄덕 세계사
서경석 지음 / 아카넷주니어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신나는 겨울 방학이 시작~~~

울 아이들 방학식이라며 가벼운 마음으로 학교에 갔습니다.


하지만 엄마의 마음은 그리 가볍지 많은 않아요

학기중에 못했던 복습도 해야하고, 새학기 예습도 해야하고 체험도해야고 밥도 해야하고


할일이 너~무 많아지는 방학입니다.


그리 길지 않은 방학엔 독서가 답이다.


5학년때부터 한국사를 배우는데 한국사 배우면서 세계사도 함께 읽어두면 일석이조겠죠~


초등세계사로 끄덕끄덕 세계사 만나봅니다.




 



끄덕끄덕 세계사는 총 3권이예요~!


1. 고대 제국의 흥망

2. 중세에서 근대로

3. 자본주의의 시대


분량이 만만치가 않네요~!!


 



술술 읽다보면 '아하!' 고개가 끄덕끄덕 해져서 제목이 끄덕끄덕세계사래요~!


제목부터 재미있네요~!!


끄덕끄덕 세계사를 읽고나면 꼭 저런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ㅎㅎㅎ


 



1권 고대 제국의 흥망부터 읽어봅니다.

 



서경석 선생님이 쓰신거예요~!!

얼마전에 서경석 선생님의 강연회도 있었는데 시간이 안맞아서 참석 못했지요~!


책에 싸인도 받고 좋은 강의 듣고 오신 분들 좋겠어요!

 




세계사 이야기 흐름을 구슬을 꿰듯 재미있게 읽으라고 말해주네요~!


 

 

 

 




1권은 1부와 2부로 나누어져있네요~!


목차 살펴보니 내용이 아~~주 많네요~~


그래도 소제목으로 많이 나누어져 있어서 아이들과 읽기도 부담없어요~


책읽기도 욕심은 노노


 소제목에 해당되는 내용만 매일 꾸준히 읽어서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해 주는게 좋아요~!!



 




세계사 왜 읽어야 하는지 아이들이 물어본다면 요 부분 읽고 대답해 주면됩니다.

아이들과 같이 읽어도 되고요~


울 아이들은 이렇게 도입부분 읽는거 싫어하더라구요~



 



1부 문명의 탄생


아직 책을 읽기 전이지만 전체흐름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연도도 나와 있구요~


한눈에 쏙쏙 들어 오네요~

 




인류가 모습을 드러내다


재미있는 삽화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 주고

주요 내용은 눈에 잘 들어오도록 설명해 주네요~


 



삽화만 있다면 역사적 현실감이 떨어지지요~


실사 사진으로 역사적 사실을 생생하게 전해주지요~


 



우리나라 울산 태화강 상류에서 발견된 반구대 암각화


선사시대 생활모습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글씨만 있는 페이지도 지루하지 않아요~


소제목으로 분류해 두었기 때문이지요



 



인류의 탄생과 진화에 대한 마인드 맵


인류의 탄생과 진화 - 구석기 문화 - 신석기 혁명 까지 읽었다는 걸 알수 있죠~


그대로 공책에 옮겨 적고 오른쪽내용에 부연설명 첨가해도 좋겠네요~

 

 




페르시아 전쟁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테네와 스파르타가 싸운 펠로폰네소스 전쟁~


새로운 강자 마케도니아~


도시국가였던 로마가 대제국으로 성장하고


로마와 카르타고의 싸움, 포에니전쟁


울아이들 이런 부분에서 흥미진진하게 읽어 나갑니다.


 



알프스 산맥을 넘는 한니발


독일의 삽화가 하인리히 로이테만이 그린 그림이지요~


역사적 사실을 뒷받침해주는 그림 자료도 볼 수 있네요~


 




세계역사에서 중국역사가 빠질 수 없죠~

진시황의 만리장성~


일단 책에서 보고 갈 수 있으면 아이들과 중국만리장성으로 떠나고 싶네요~



 




중국역사도 마인드맵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책 맨 뒷면에 책을 활용하는 법이 잘 설명되어 있어요~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마인드맵 따라 그리기나 나만의 마인드맵 그려보는 방법이 맘에 드네요~



 




재미있는 삽화, 다양한 실사자료와 그림자료를 통해서 재미있게 세계사 흐름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책입니다.


분량 정해서 매일 읽어보자고 하니..OK를 외쳐주시는 아드님~~ㅎㅎㅎ



초등세계사책 고르고 계신다면 끄덕끄덕 세계사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