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괜찮아 1 : 천둥 도깨비 편 - 배꼽 할아버지의 유쾌한 이야기 괜찮아요 괜찮아 1
하세가와 요시후미 글.그림, 양윤옥 옮김 / 내인생의책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괜찮아요 괜찮아 1/ 천둥 도깨비편 - 내인생의 책

 

천둥 도깨비는 누구고 ~ 왜 괜찮은지

제목만으론 감이 오지 않는 책이네요~!

 

어느날 우르릉 천둥이 치고 정신을 차려보니

천둥 도깨비가 눈앞에 있었어요~!

 

괜찮아요 괜찮아를 외치는 할아버지는

천둥도깨비들에게 식사대접도 하고

함께 목욕하고 등도 밀어주고

할아버지의 친절에 천둥도깨비는 어쩔줄 몰라하며 돌아가는데

글쎄 천둥 도깨비가 할아버지와 손자의 배꼽을 떼어 갔다네요~!

 

재미있는 듯 하지만 도통 이야기의 배경을 알수없어서

조금 어리둥절 했어요~!

 

 

책을 다 읽고 역자후기를 보니

일본에서 전해 오는 이야기네요~!

무더운 여름이라도 천둥이치고 비가 오면 기온이내려가는데

얇은 옷을 있고 있던 아이들이 배탈이 나기 쉬운데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옷을 입게 하기위새서

천둥도깨비가 배꼽떼어간다고 해서 전해져 오는 이야기래요!!

 

또 배꼽이 없는 개구리들이 비오는날 가에세! 가에세! 하고 우는데

이말뜻이 돌려줘 돌려줘라는 뜻이라서

천둥도깨비들에게 배꼽돌려달라는 말이라고 전해내려온다네요~!

 

다행히 친절을 배푼 할아버지와 손자는

천둥도깨비들에게 배꼽을 돌려 받았다지요!!

하지만 손자가 할아버지 배꼽을 그만 이마에 붙여 버렸어요~~!

 

그래도 할아버지는 괜찮아요~괜찮아만 하시네요~!

 

물감으로 쓱쓱 그려진 그림이 이상했는지 울 건군

엄마 등장인물들이 좀 이상한거 같아~그러네요~!

 

익숙하지 않은 이야기라서 처음엔 생소했는데

책 몇번 읽더니 울 준군 건군

자그마한 일에도 천둥도깨비가 배꼽떼어간다고 말하며 깔깔 거리네요~!

 

그말에 배꼽있다고 보여주는 건군

그럼 진짜로 떼어 갔으려구.........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