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상상력 스티브 잡스 닮고 싶은 사람들 4
신현신 지음, 안승희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상상을 현실로 만든 스티브 잡스 

부쩍 야윈 모습으로 공식 석상에 나타나

텔레비젼에서 본 모습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네요~!

잡스의 열정적인 삶을 책으로 읽어보니

많은 일을 하고 좋은 곳으로 갔슴에도 아직 만족하지 못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잡스의 어린 시절은 일반적인 부모들이 바라는 그런 모습은

아니네요~! 산만하고 혼자놀기 좋아하고 학교는 싫어하고

하지만 잡스의 부모님은 잡스의 생각을 존중해서 이사도 했다고 하네요~!

 



 

우여곡절이 많은 학창시절을 끝내고 잡스는 애플사를 차리기로 결심했죠~!

화려한 스팩을 쌓아서 대기업에 취직해야겠다는

일반적인 포부와는 너무도 다르른 과감한 선택이네요~!

 

하지만 아무리 뛰어나도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법

컴퓨터 천재 워즈니악을 끈질기게 설득해서 창업에 성공

10년동안 많은 성과를 이뤄내지만

독선적인 성격과 경영능력 부족으로 애플사에서 내쳐지게 되네요~!

 



 

하지만 절대로 좌절한 잡스가아니죠~!

넥스트와 픽스까지 경영하면서 다시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디즈니가 픽사에게 애니메이션 작업을 맡기고 홍보와 배급까지 책임지면서

[토이스토리]의 성공으로 그동안의 실패를 한거번에 만회했답니다.

 

고집스러운 잡스의 성격으로만 이뤄낼 수 있는 쾌거네요~!

 



 

잡스의 일생를 통해서 상상력 더하기란 코너가 있어요~!

책을 읽고 아직은 제대로 정리가 안되는 아이들에게

중요한 포인트를 콕 집어서 알려주니 무척이나 도움이 되네요~!

 

실패가 두려워서 시도하지 않을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어야만 성공 할 수 있는 듯하네요~!

  





열일곱살 때 읽은 글 '하루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라'

라는 구절 무척 인상적이네요~!

 

실용적인 몽상가 잡스에게 하루하루를 인생의 마지막날처럼 살았던

열정이 있기에 몽상을 현실로 이루어 냈겠지요~!

 

울 아이들도 쉽게 포기하지 않는 잡스의 도전 정신만은

본받았으면 합니다. 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