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친구를 사귄 날 성장그림책 처음으로 3
멜라니 와트 글.그림, 윤영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으로 친구를 사귄날/내인생의 책

 

세상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게 인복인듯해요~!

내가 먼저 잘하는게 맞지만

쑥스럽고 쭈뼛쭈볐 먼저 다가가는 일이 쉽진 않으니까요~!

 

서로 부딪치면서 고운정 미운정이 쌓여야 진정한 관계로 거듭날 수 있는데

이 책의 주인공 다람쥐가 우리의 마음을 진정으로 대변해 주고 있네요^^ 

 



 

겁쟁이 다람쥐는 물릴까봐 겁나는 친구들이 있었죠~

 



 

그래서 그들에게 물리느니 혼자노는 방법을 많이 터득했어요~!

꼭 친구랑 놀기만 하는것도 아니니

혼자놀때 다람쥐처럼 노는 것도 괜찮은 듯해요^^

 



 

혼자노는 것도 역쉬한계가 있겠지요

다람쥐는 안전한 친구를 사귀귀로 결심하고

꼼꼼한 성격대로 물리만한 친구들을 피해서 사귀고 싶은 친구에게

갈 계획을 철저하게 세운답니다.

 

본받고 싶네요~! 주도 면밀한 계획^^

 



 

앗~! 인생은 그리 쉽지 않아요

계획은 역쉬 변수가 작용하기 마련이죠~!

계획없던 멍멍이가 나타나서 당황하는 다람쥐~

 



 

울아들은 겁쟁이 다람쥐라는 말 부터 빵 터졌어요~!

그림도 맘에 쏙들고

다람쥐의 좌충우돌 친구사귀기 도전기가 맘에 드나봐요

엄마랑 동생이 책을 읽는 동안 그려둔 그림에 색칠을 하고 있어요!

 



 

다람쥐가 물릴까봐 무서워하는 동물들을 그렸어요~!

색칠은 두개만~ 뭐 자기 맘이니까요!! ^^

 

 





 

사실 다람쥐랑 멍멍이는 친구가 되었어요~!

하지만 한가지 멍멍이에게 냄새가 나는데요

깔끔한 다람쥐는 친구의 단점을 들추어 내지 않고

목에다 좋은 향이 나는 방향제를 달아주며 문제 삼지 않았답니다.

 

다른 건 몰라두 마지막에 친구에게 방향제를 달아주는 배려심

울아이들이 꼭 배웠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