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뭐 잡았어? 학고재 대대손손 4
안순혜 글, 홍윤희 그림 / 학고재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뭐 잡았어?/학고재

 

학고재에서 나온 대대손손 시리즈 중

첫번째 생일을 맞이한 현이의 돌준비를 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준 책이에요~!

 



 

현이가 태어나서 쑥쑥자라서 첫번째 생일을 맞이하였답니다.

 



 

현이 엄마는 손님맞을 준비에 한창 정신없이 바쁘네요~!

 

요즘엔 돌찬치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아서 한결 쉬워 졌지만

예전처럼 집에서 손님맞이를 하려면

음식솜씨없는 저는 애효~엄마와 언니들을 총출동 시켰을 거예요~^^

 



 

이모와 현이누나 현지는 버려진 병풍을 리폼해서

현이의 성장이 담긴 사진과 관련인물들을 전시하고 있어요~!

요즘엔 사진관에 맡기거나

솜씨좋은 엄마들은 포토샵으로 샤샤삭 만들지요~!

현이 엄마의 병풍리폼도 참 멋지네요~!

 





주인공 현이가 멋지게 차려입었어요~!

누나 현지가 입혀준거랍니다.

누나들은 참 다정다감해요~!

 



 

드뎌 현이의 돌잔치가 시작되고 할아버지,할머니,이모,고모

현이를 사랑하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서 축하해 주고 있어요~!

모두가 기다리는 돌잡이를 하려는데

정작 주인공인 현이는 피곤했는지

손에 떡을 쥐고 잠속으로 빠져들었네요~!

먹을 복이 많으면 떡을 잡는다고

 



 

옛날엔 의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1년을 넘기기 힘들어서 돌을 맞이하는건

온집안의 경사였습니다.

장수를 기원하는 돌띠와 오복을 기원하는 돌주머니를 허리에 매어주고...

 

백설기는 깨끗한 마음

수수경단은 건강

인절미는 끈기

송편은 넓은 마음을 의미하고

무지개 떡에는 무지개 같은 꿈을 꾸고 그꿈을 이루라는 기원이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돌잡이에 관한 것은 대략 알고 있었는데

음식에도 이런 깊은 뜻이 있는 줄은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책을 읽고 옛날 사진을 보니

돌잔치날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돈을 잡아 부자가될 준군과 연필을 잡아서 공부걱정없을 건군

여태까지 잘 자라줘서 좋고 앞으로도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쭉 성장해주길 바래 봅니다.^^

 





아직 한글도 안가르쳐 줬는데

책표지를 보고 열씨미 글씨와 그림을 그려주는 건군

어설프나마 표지가 완성됐네요~!

 

자신의 돌사진 보고 예쁜한복 입혀줬다고

엄마를 꼭 안아주는 건군....

 

돌잔치와 돌잡이에 대한 추억이 있어서

아이와 읽기 더욱 잼있는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