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 - 우정 가치성장 이야기 - 소중해요
리사 섀너핸 글, 에마 콰이 그림, 오영나 옮김 / 책굽는가마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 책굽는 가마

 

어울릴꺼 같지 않은 곰과 닭이 함께 여행을 떠난 답니다.

표지 그림만 봐도 정말 즐겁고 특별한 여행이었을 듯한 생각이 드네요!

 



 

이른 아침 여행을 떠나자는 곰

작은 체구에 자신이 가기에 힘들꺼 같아서 망설이는 닭

곰의 성화에 못이겨 둘은 함께 바다여행에 나서는데요~!

연못을 돌아,다리를 건너,숲을 지나고 산을 넘는 동안

불안해 하는 닭을 살살 달래며 가는 곰과 닭의 모습에 흐뭇해 지네요~!

 



 

제법 오랜 여정끝에 바다에 도착한 곰과 닭은

바다에서 한껏 즐기지만

곰의 예기치 못한 사고에 갈때와 달리 용기를 잃은 곰

이번에 닭이 곰을 달래며 왔던길을 되짚어 오는데요~!

 



 

서핑보드가 있었다면 파도타기에 성공했을꺼란

곰의 말에 피식 웃음이 나오네요~!

맘상할까봐 얼른 맞장구를 쳐주는 닭의 마음씀씀이에도

미소가 지어지네요~!

 



 

혼자 책을 읽기 시작한 큰아이

엄마가 틀린글씨 지적하는게 싫어서

저렇게 얼굴을 가리고  큰소리로 읽고 있어요~! ㅋ

 





곰과 닭이 바다를 향해 가는 길,오는길에

저벅저벅,사각사각, 팔짝,폴짝,덜그럭,짤그락 등의 의성어 의태어가 반복되는데요

 

아직 글씨를 잘모르는 작은아이도

엄마가 읽어 준 내용과 그림을 보면서

저벅저벅,사각사각, 울먹이는 목소리로 곰을 따라하며

집에 가고 싶어~! 하면서 잼있게 읽고 있네요~!

 

곰과 닭의 신나보이는 모습이 큼직한 그림으로 들어있고

기억하기 좋은 의성어 의태어 들이 반복적으로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하네요~!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닭을 이끌어주고

예기치 못한 사고에 곰을 다독여주는 우정어린 내용도 마음에 쏙!

 

휴가철도 다가오고 바다로 가족여행 가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