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삼국지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엮음, 장은경 그림, 나관중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공부가 되는 삼국지/ 아름다운 사람들

 

세상에 살아가면서 삼국지는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보게되는 책이네요~!

울집 형제들에게 꼭 읽혀 주고 싶은 목록에 있던 책이였는데

일단 한권으로 보는 공부가 되는 삼국지를 읽어 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삼국지를 읽으면 왜 좋은지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우리집 형제들에겐 특히 호연지기를 길러주고 싶어 지네요~! ^^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수많은 난관을 헤쳐 나가며 자신을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들을 보면 역사에 대한 궁금증도 생겨나고

어떤 일에 처했을때의 지혜로운 처세술도 저절로 배울 수 있는

재미와 공부를 함께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에 만족할 수 있는 책입니다.

 



 

유비,관우,장비가 나라를 위해 싸우기로 이구동성으로

뜻을 모아서 도원결의를 맺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첫장의 이야기에만 진시황제의 분서갱유부터,유방과 항우의 이야기 사면초가

매관매직,중국의4대기서,영웅호걸,이구동성 등의 고사성어가나오고

(한자와 뜻 풀이도 자세히 되어 있답니다.)

고사성어의 뜻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답니다.

 

주머니속의 송곳(낭중지추)처럼 시골현령으로 조용히 지내던

유비의 인품과 재능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안하무인인 동탁과, 임기응변에 뛰어난 조조

유비가 제갈량을 책사로 얻기위해 삼고초려한 일등이

물흐르듯이 자연스러운 스토리로 이어집니다.

 

조조와 손책 유비가 삼국통일을 하고자 애썼지만

삼국을 통일한 것은 정작 사마의의 후손인 사마염으로 인간사 정말 새옹지마 네요~!

 



 

마지막으로 삼국지에 나온 인물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책을 받자 마자 아이들보다 아빠가 두번이나 읽어보네요~!

가물가물한 내용을 한권으로 머리속에 쏙 정리를 해주니 좋네요~!

한권으로 전체의 흐름을 알아보고

 고사성어와 등장인물에 대한 탐색을 해보면

저절로 더 자세한 내용의 삼국지를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 듯 합니다.

 

 또 아이들이 고사성어 공부하면서 따로 찾아볼 필요없이

이책한권이면 뜻과 유래가 바로 바로 머리속에 쏙 자리 잡을 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