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 어린이 한국사 첫발 1
청동말굽 지음, 이규옥 그림 / 조선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 조선Books

 

시대가 바뀌고 나라가 바뀌어도 늘 그대로 서있는 나무를 이용해서

생생하고 재미난 역사를 들려주는 이야기한국사

전래동화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역사이야기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나라잃은 슬픔을 함께한 나무편에 나오는 이야기중

기쁨보다 슬픔이 더큰 우승 손기정이야기가 가슴을 울컥하게 하네요~!

일장기를 달고 뛰었던 손기정은 1등시상대에서 기뻐하지 않고

시상으로 받은 나무 화분으로 가슴의 일장기를 가리고 시무룩한 표정을 지었답니다.

지금도 독도를 노리는 일본 제발 정신좀 차렸으면 합니다.!

 



 

남해 창선도 왕후박나무가 들려주는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

가끔씩 나무를 찾아와 나무 둥치를 어루만지며 고민을 이야기하고 작전도 짜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던 소중한 곳이네요~!

 

죽기를 각오하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이순신장군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듯합니다.



이밖에도 많은 역사적 사건들을 이해하기 쉽게 나무가 들려주는데요

때로는 통쾌하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나 가슴아프기도 하네요!

 





열다섯그루의 나무가 들려주는 생생하고 재미난 우리나라 역사

울아이들이 읽고 바르게 이해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