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국어 공부법 - 밑줄 쫙 서한샘 박사의 지상 강의
서한샘 지음 / 한샘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국어를 잘해야 수학,과학,사회,영어 등등 모든 과목을 잘 할 수 있는 바탕이 되는 듯해요~
중등 1학년,초등5학년 이 있는 우리집에 꼭 필요한 책인듯하여
바로 신청하고 읽어보았는데
무작정 공부해라는 엄마의 말을 듣기 싫어하는 두아이한테 참 필요한 책이네요~

 

어차피해야한다면 질질 끌려가며 억지로 하지는 마
그러면 어떻게 해요?
안 하려면 모를까, 해야만 한다면 스스로 해봐, 제대로 해봐,
그리고 기쁘고 신나게 해봐
내가 이책에서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테니까 잘 익혀봐.
공부는 그 맛을 알면 정말 뿌듯한 것이야

 정말 엄마가 해주고픈 이야기를 다 해주시니 좋지요??

 

국어의 첫번째 기둥 - 시, 두번째는 소설
세번째는 논설문, 네번째는 문법, 다섯번째 어휘(한자)까지
자기계발서처럼 쭉 읽어볼 수있어요 

 

문법을 이야기 해주면서 수능이야기를 알려주는데요
중1이라서 먼이야기 같지만 생각해보면 시간이 많지는 않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아직 먼일이 이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엄마말은 잔소리로 들리지만
책에서 해주는 이야기는 좀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있지 않을까요?^^

 

국어를 잘하려면 기본 한자는 아는게 좋다는건 다아는 이야기
8급한자 쉽게 외우기 부분 참 좋아요

참고로 기본 어휘를 익히기위해서 한자8급~5급까지는 익혀두는게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학부모를 위한 특강으로
인문학으로 시인 이해하기
시와 시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

교과서로 공부하는게 제일 좋지만
혼자서 공부하는게 쉽지만은 않잖아요~
그래서 요즘 학원의 도움도 많이 받고 있지요

저는 책에게 도움을 받는것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중학교 국어 공부법 한번 쭉 읽고 교과서를 읽거나 학교수업할때
선생님 설명들으면 쉽게 이해가 될 거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